상단여백
HOME 업계소식
유니비즈, ISO45001 인증 무료 상담 실시중대재해처벌법 대응과 안전한 작업 환경 조성
  • 손수미 기자
  • 승인 2024.05.30 16:38
  • 댓글 0
 

경영컨설팅 전문기업 유니비즈(대표 류지훈)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에 대한 온라인 상담을 6월 한달간 무료로 실시할 예정이다. 

유니비즈는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 인력을 보유한 경영컨설팅 전문기업으로, 중소기업의 발전을 위한 토탈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상담은 중소기업이 안전한 작업 환경을 조성하고, 중대재해처벌법에 효과적으로 대응해 경영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대재해처벌법은 근로자의 사망 등 중대한 산업재해 발생 시 기업주나 경영 책임자에게 형사적 책임을 물을 수 있는 법률로, 그 중요성이 점점 부각되고 있다. 이 법의 주요 목적은 산업 현장에서의 안전사고 예방과 근로자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는 데 있다.

유니비즈는 중대재해처벌법에 대비하는 방법으로 ISO45001 인증을 권장하고 있다. 지난 2018년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ISO 45001’은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예방하는 안전보건관리 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인증이다. 

인증기관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 적정성 및 효율적 운영 여부에 관한 서류 및 현장 심사를 거쳐 인증을 발급한다.

ISO45001 인증은 조직의 안전보건 목표 및 방침 수립, 위해 요인 파악 및 관리, 자원확보 및 인력관리 등 안전보건관리체계 전반에 대한 시스템을 수립하도록 요구한다. 이를 통해 인력 자원을 보호하고 산업 현장에서의 사고 및 산업재해로 인한 경제적 손실 방지 및 근로자의 생산성 향상을 목표로 한다. 

유니비즈 류지훈 대표

유니비즈의 류지훈 대표는 "ISO45001 인증 취득은 중소기업에게 안전보건 관리의 질 향상과 경제적 이익을 제공하며, 국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장점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어 류 대표는 "유니비즈는 경영 전반에 대한 시각과 관점을 이해해 고객에게는 만족을, 기업에는 현실에 맞는 실질적인 핵심 과제 지원과 미래의 비전을 제시하겠다"고 덧붙였다.

 

 

 

 

손수미 기자  flyhigh616@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수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Tip] [스스로 해결하기 #3] 이노비즈기업확인, 딱~ 3가지만 알면 기업 스스로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Tip] [스스로 해결하기 #3] 이노비즈기업확인, 딱~ 3가지만 알면 기업 스스로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Tip] [스스로 해결하기 #2] 벤처기업확인, 이 3가지만 알면 아무나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Tip] [스스로 해결하기 #2] 벤처기업확인, 이 3가지만 알면 아무나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