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업계소식
LIG넥스원,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현재를 책임지고 미래를 선도하는 ESG 경영 내재화할 것
  • 홍주완 기자
  • 승인 2024.07.02 23:54
  • 댓글 0

핵심이슈, 대응전략 및 이사회 인터뷰 등으로 구성

ESG 경영 내재화 실현하며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강화 계기될 것

LIG넥스원(대표 신익현)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활동 추진 현황 및 주요 성과를 담은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새롭게 선보인 ‘LIG넥스원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이중중대성 평가’에 기반한 6대 핵심이슈 도출 및 대응전략 수립 △ESG 활동 현황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ESG 경영의 필요성 및 실천 의지 등을 주제로 LIG넥스원 이사회의 인터뷰를 담아내 보고서의 진정성을 더했다.

LIG넥스원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첫 발간을 계기로 ESG 경영 내재화를 실현하는 한편, 고객, 협력회사, 지역사회, 임직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신익현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환경과 사회에 대한 책임을 다하고 기업경영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한 ESG 경영은 회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필수 요소”라며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첫 발간이 LIG넥스원이 ‘현재를 책임지고 미래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사외이사 중심의 ESG 위원회를 기반으로 방위산업에 특화된 정책 및 과제를 수립·추진해 온 LIG넥스원은 6월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에서 주관하는 2024 ESG 평가에서 방산업계 최고 등급인 ‘AA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lignex1.com

[출처] 뉴스와이어 보도자료(2024.07.02)

홍주완 기자  jwhong@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주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