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탐방 이달의 화제기업
챗GPT의 열풍, 마인즈랩이 '마음AI'로 새출발을 선언마음 AI 2.0 오픈 및 휴먼 M3 공개 행사를 개최
  • 권성욱 기자
  • 승인 2023.04.07 22:38
  • 댓글 0

마음AI는 5일 양재동 aT센터 및 온라인 채널을 통해 사명 변경을 기념하는 오픈 행사를 개최했다.

유대준 대표의 연설

유태준 대표의 기조 연설로 시작되었다. "첨단 AI 기술이 지향하는 인간의 '마음'과 따뜻한 인간의 '마음'이라는 의미를 담은 데다 기존 연구소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탈피해 더 확장성 있는 역동적 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지겠다는 설명이다.

마음AI는 마음AI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전문 서비스를 소개하고, AI 휴먼 ‘M3’를 공개했다.

마인즈랩에서 사명을 바꾼 마음AI는 “주력 사업으로 △맞춤형 AI 학습(Fietune Train) △AI 모델 추론(Inference) 서비스 △AI 휴먼을 모두 제공하는 종합 AI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하고, AI 플랫폼을 중심으로 다양한 AI 비즈니스 파트너사와 협업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나만의 AI 모델 만들기'를 주제로 12개 도메인에 대해서 각각 학습한 maumGPT-domaim 등이 소개됐다. 

이밖에도 브레인팀의 이준혁 수석, 이용재 선임이 연사로 나서 각각 '마음 AI엔진과 관련 연구'과 '상용화를 위해 최적화 경량화된 초거대 AI 엔진'에 대해 발표했다.

마음AI의 주요 사업으로 소개된 ‘맞춤형 AI 학습(Fietune Train)’은 GPT를 비롯해 음성, 얼굴 등에 대해 마음AI의 AI 엔진, 보유 데이터셋, 그리고 고객의 데이터를 더해 학습시킴으로써 고객 맞춤형 엔진을 만들어준다.
 
이날 마음AI는 △뷰티 △법률(Law) △경제 △헬스케어 △쇼핑 △스포츠 △사회 △여행 △문화 △게임 △교육(에듀) △IT 등 12개 도메인(업무영역)별 특화지식을 학습시킨 '마음GPT' 12종을 공개했다. GPT, 즉 '생성형 사전학습 트랜스포머'라는 언어생성 모델을 기본으로 12개 영역의 특화지식을 강화학습시켜 개개 영역에 최적화된 답변을 도출하도록 했다.

AI 은행원 서비스 시연중

마음GPT는 여행 전문가, 부동산 전문가, 상담원 등 특화 서비스에 활용된다. 마음AI 서비스 담당자는 “B2C보다는 B2B에 주력하며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AI 솔루션 최적화를 가능케 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유 대표는 "마음AI의 다양한 서비스를 현실 공간에 반영해 효율성을 높인 'AI 오피스'를 글로벌 시장에 공급하기 위해 실험을 지속 중"이라며 "기존 기업이 AI기업으로 전환하기 위한 컨설팅도 제공하고 AI전문가 양성교육 플랫폼인 '마음아카데미'도 운영할 것"이라고 했다.

유태준 대표와 마음AI

권성욱 기자  cyren7010@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세노컴퍼니, '복스 니코제로' 궐련형에 이어 연초형 론칭
세노컴퍼니, '복스 니코제로' 궐련형에 이어 연초형 론칭
이반티, UEM 및 ITSM 솔루션 한국 출시 발표
이반티, UEM 및 ITSM 솔루션 한국 출시 발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