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업계소식
하나은행-신용보증기금, 수출입PLUS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수출입PLUS+론 취급대상, 연 0.5% 보증료 지원·대출금리 감면 등 실질적인 금융 혜택 제공 대출금액의 최대 30% 범위 내 수출입여신 신용한도 지원을 통한 자금 유동성 해소
  • 최준호 기자
  • 승인 2023.03.20 11:31
  • 댓글 0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이 고금리와 경기둔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입 중소기업의 유동성 적기 지원을 위해 신용보증기금과 ‘수출입PLUS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정부의 수출·입 중소기업 지원 정책에 발맞춰 일시적으로 유동성 부족을 겪는 수출·입 중소기업에게 신속히 경영자금을 지원하고, 기업이 부담하는 금융비용 경감을 통해 기업과 은행의 동반성장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체결됐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연 30만불 이상의 수출·입 실적을 보유한 중소기업은 하나은행의 보증서 담보대출 ‘수출입PLUS+론’을 통해 △연 0.5% 보증료 지원 △대출금리 감면 △외국환 수수료 우대 등 기업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금융 혜택을 지원 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수출입PLUS+론 대출금액의 최대 30% 범위 내에서 △수입신용장 △매입외환(DP, DA, OAT) △Usance 송금 등 수출입여신 한도를 신용으로 지원함으로써 수출·입 중소기업의 자금 애로사항을 해소할 예정이다.

한편 하나은행은 1월 한국무역보험공사와의 협약을 통해 수출초기기업과 서비스수출기업의 유동성 및 성장을 지원하는 ‘수출성장금융’을 특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abank.com

[출처] 뉴스와이어 보도자료(2023.03.08)

최준호 기자  wnsgh921@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준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세노컴퍼니, '복스 니코제로' 궐련형에 이어 연초형 론칭
세노컴퍼니, '복스 니코제로' 궐련형에 이어 연초형 론칭
이반티, UEM 및 ITSM 솔루션 한국 출시 발표
이반티, UEM 및 ITSM 솔루션 한국 출시 발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