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탐방
마드라스체크 플로우, 국내 최대 협업툴 페스티벌 'flower2022' 개최
  • 홍주완 기자
  • 승인 2022.11.10 23:28
  • 댓글 0

마드라스체크 플로우, 국내 최대 협업툴 페스티벌 ‘flower2022’ 개최 

국내 대표 협업툴 플로우의 개발사 마드라스체크(주)는 오는 11월 8,9일 국내 최대 규모의 페스티벌형 협업툴 컨퍼런스 ‘flower 2022-better work team festa(더 나은 일을 만드는 팀의 페스티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한국형 Digital Workplace 구축을 성공한 기업들의 혁신 사례 발표와 2023 미래형 업무 환경 구축을 돕는 다양한 IT 솔루션 체험 부스로 구성되어 있다. 이 외에도 축하공연 및 직장인들의 협업 점수를 알아보는 직장인 협업 고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배울 거리를 선보인다. 

본 행사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은  △K-워크트렌드 전문가 컨퍼런스,  △ 디지털워크플레이스 성공 사례 발표,  △IT 솔루션 체험 부스,  △직장인 협업고사, △베스팀 어워즈, △협업툴 게임, △직장인 이벤트 등이 있다. 

플로우팀에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flower2022 행사는 오픈 3일 만에 2,000여명이 넘는 전국의 기업 관리자들이 신청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한다. 다소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소프트웨어(SW) 개발사에서 고객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한 대규모 참여형 ‘페스티벌’을 개최하여 특별한 방식의 협업툴 체험 제공한다는 점이 성공 요인으로 분석된다. 

플로우팀에 따르면 2,000여 명의 사전 신청자 중 80% 이상이 본 행사의 컨퍼런스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신청을 했다고 한다. 본 행사의 

▲ 첫번째 세션 '새로운 업무 시대가 온다.'에서는 △마드라스체크 이학준 대표,  △비즈플레이 기획마케팅실 심우진 실장,  △Zoom SE팀 이덕주 이사,  △삼정 KPMG 이준기 상무이사가 업무 트렌드와 디지털워크플레이스 기술 동향에 관한 의견을 나눈다.

▲ 두번째 세션 '세상을 바꾼 스페셜 리스트'에서는 △우아한형제들 피플 안연주 실장, △천인우 스페셜 연사 , △야놀자・숙박컨설팅본부 전영욱 총괄팀장, △주언규 스페셜 연사가 실무에서 효율적인 업무 체계를 설립하기 위한 조직문화와 업무루틴를 만드는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 세번째 세션 '성과를 이끄는 협업 데이터'에서는 △KT Cloud 김민선 팀장, △네오테크 이준명 대표, △(주)겐츠 권동인 부장, △IT 기획부 손정완 부장이 협업시스템 구축을 통해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방안을 공유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디지털 경비 지출 관리 전문 기업인 비즈플레이도 참여해 ▲DX시대, 업무 자동화를 위한 첫번째 단계, ▲비즈플레이+플로우 협업 원플레이스 성공전략을 주제로 발표 세션을 진행하고, 더불어 AI 기반의 모바일 경비처리 앱 '비즈플레이 4.0'의 다양한 기능을 시연하고 사용해 볼 수 있는 체험 부스를 설치해 안내 및 컨설팅을 제공하며 행사에 풍성함을 더할 예정이다.

마드라스체크가 주관하고 웹케시그룹이 후원하는 ‘flower 2022’ 행사의 사전 참가 신청은 공식 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사전 신청자에게는 행사 안내 문자 및 뉴스레터가 발송되며, 사전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행사 당일 특별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이번 flower 2022를 주관한 마드라스체크의 ‘플로우’는 2022년 8월 기준 누적 사용자 45만명 이상의 검증된 협업툴로써 △프로젝트, △업무관리, △메신저, △화상회의, △OKR 목표관리를 한 곳에 담은 올인원 기능을 지원한다. 현재 2022년 10월 기준으로 국내 대기업, 금융기관 시장에서 협업 툴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스타트업과 중소기업 시장에서도 작년 대비 230% 이상 성장세를 기록하며 4,500곳의 유료 기업 고객을 유치했다.

[자료출처] 플로우 홍보팀

홍주완 기자  jwhong@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주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