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탐방
제대로 즐기지 못하는 베이비붐 세대, 건강 찾아 선택한 여가활동 - 스크린파크골프파크골프장 예약 포화로 인한 스크린 파크골프장 인기!
  • 이미라 기자
  • 승인 2023.10.20 08:34
  • 댓글 0

베이비붐 세대 창업자 2016년 대비 76.1% 증가

베이비부머 세대들의 라이프스타일로 새롭게 부상한 스포츠 '파크골프'

중소벤처기업부와 행정안전부의 23년 4월 자료에 따르면, 2022년 60세 이상 창업자 수가 2016년과 비교하여 약 76.1% 증가한 약 12만 9000명으로 집계되었다. 이는 베이비붐 세대(1955~1963년생)들이 은퇴 후 퇴직금과 여유자금을 활용하여 창업에 도전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결과이다.

레저로 스크린 파크골프장

베이비붐 세대는 은퇴 후 제대로 된 여가활동을 즐기지 못하고 재취업 또는 창업에 뛰어들고 있다. 그중에서도 '파크골프'는 여가, 스포츠, 건강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선택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대한 파크골프협회에 의하면 2017년 기준으로 약 1.6만 명이었던 회원수는 22년 12월 기준 약 10.6만 명으로 약 6배 이상 증가하였다. 

그러나 파크골프장은 회원 수 증가 속도에 비해 부족한 상황이다. 파크골프장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평균적으로 대기 시간이 최소 한 시간에서 한 시간 반 정도 소요되며 예약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날씨와 장소의 제약을 받지 않는 실내 스크린 파크골프가 활기찬 노년생활을 위한 모범적인 스포츠로 주목받는다.

스크린 파크골프의 인테리어, 시스템, 비품, 용품, 홍보비 등의 비용을 고려해여 창업 예상 비용을 분석해 보았을 때, 약 1억이라는 금액으로 창업이 가능하며 카페나 치킨집 등의 기존 인기 창업 아이템들에 비해 약 50% 이상 더 저렴하고 합리적인 금액으로 창업이 가능하다.

예상되는 스크린 파크골프 매장 손익분기점은 약 10개월 이내로, 적은 투자금액 대비 높은 매출성으로 빠른 회수까지 가능하다.

실내 스크린 파크골프 기업 중 하나인 레저로 파크골프는 오랜 경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남성과 여성,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실내 환경을 조성하고 있으며 다른 스크린 시스템과 차별화된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많은 베이비붐 세대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브랜드이다.

레저로 파크골프는 하나의 박스 안에 엔터테인먼트 시스템부터 풀 HD 해상도와 고품질 업그레이드 형 빔 프로젝터, 초고속 듀얼 카메라 등 최신 장비를 포함하여 아카데미 모드 트레이닝 기능, 자세 교정 프로그램, 정교하며 실감 나는 3D 오브젝트 등 최첨단 기술로 완성되어 창업 준비하는 분들에게 차별화된 제품을 선사한다.

창업절차를 처음부터 끝까지 지원하는 창업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창업자들은 자신감을 가지고 사업을 시작할 수 있다.

사업계획시 사명, 목표 등을 포함한 재정 계획 및 마케팅 기획부터 필요한 장비와 기술 등을 자세히 구성하고 장소 선정을 위해 관련 법과 인허가 사항 점검, 상권분석 등의 절차를 적극 지원한다.

스크린 타석 공사 이력이 많은 인테리어 업체를 선정하고 시공 및 오픈이 완료된 후에도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운영을 할 수 있도록 본사 슈퍼바이저를 투입하여 각 매장의 특성을 분석하고 마케팅 아이디어와 주기적인 시스템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레저로는 A/S 전담팀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시스템 문의에 대한 빠른 피드백으로 어느 업체보다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실제로 사용하고 만족을 느낀 고객들과 창업가들의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며 전국 곳곳에 레저로 파크골프 가맹점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스크린 파크골프장 인테리어

현재 매장은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목포 등 전국에 매장이 분포되어 있으며, 이달 내에 오픈 예정인 일산 풍동점(레저로 경인지사)은 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인들도 파크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완만한 경사로 및 좌, 우 겸용 타석이 설치된 장애인 배려 시설도 마련되어 있다.

레저로 관련 관계자는 "건강하면서도 즐거운 레저 활동을 추구하는 소비자들과 안정적인 창업 모델 및 만족도 높은 경쟁력 있는 시스테믹 서비스를 원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좋은 선택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미라 기자  mrlee38@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