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업계소식
LS전선-LS마린솔루션, 국내 최대 해상풍력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양덕태 기자
  • 승인 2023.09.25 21:16
  • 댓글 0

LS전선 Logo​​​​​

왼쪽부터 최인규 LS마린솔루션 영업부문장, 조언우 안마해상풍력 대표, 박승기 LS전선 에너지국내영업부문장이 해저케이블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최인규 LS마린솔루션 영업부문장, 조언우 안마해상풍력 대표, 박승기 LS전선 에너지국내영업부문장이 해저케이블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LS전선과 LS마린솔루션이 전남 ‘안마 해상풍력사업’의 해저케이블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LS전선과 LS마린솔루션이 각각 케이블 제조와 시공을 담당하며, 공급 규모는 수천억원으로 예상된다.

안마 해상풍력단지는 2027년까지 영광군 안마도 인근에 532MW 규모로 건설된다. 국내에서 추진 중인 해상풍력단지 프로젝트 가운데 최대 규모다.

양사는 풍력단지와 육지를 잇는 외부망용(export) 대용량 해저케이블 공급에 참여한다. 대용량 해저케이블을 공급할 수 있는 업체는 유럽과 일본의 소수 업체에 불과하며 국내에서는 LS전선이 유일하다.

LS전선은 해저케이블이 해상풍력발전단지 구축에 필수적인 설비 중 하나로, 품질과 사업 수행 경험이 중요하게 고려된다고 설명했다.

연내 본계약을 체결하면 LS전선과 LS마린솔루션이 공동으로 참여한 첫 대형 수주가 된다. LS마린솔루션의 경우 2011년 제주 2연계 해저케이블 사업 이후 단일 최대 규모다.

LS마린솔루션은 해외 프로젝트 공동 참여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며, 케이블과 시공 역량을 모두 갖춘 곳은 전 세계적으로 5개 업체 정도라 지속적인 성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LS전선 뉴스룸: http://news.lscns.com

웹사이트: http://www.lscns.co.kr

[출처] 뉴스와이어 보도자료(2023.09.25)

양덕태 기자  dtyang@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덕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