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업계소식
삼일제약, 에코바디스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실버 등급 획득… ESG 경영 강화
  • 홍주완 기자
  • 승인 2023.09.25 12:13
  • 댓글 0

삼일제약(대표이사 허승범)은 세계 최대 규모의 ESG 평가 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가 진행한 2023년도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실버’ 등급을 획득했다고 금일 밝혔다.

2007년 설립된 에코바디스는 글로벌 공급업체의 환경 및 사회적 성과를 평가할 수 있도록 구현된 세계 최초의 지속 가능성 평가기관으로, 전 세계 170여 개국의 10만개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 △노동 및 인권 △윤리 △지속가능한 조달 등 4개 항목을 평가해 산출된 스코어에 따라 플래티넘(상위 1%), 골드(상위 5%), 실버(상위 25%), 브론즈(상위 50%) 등급을 부여하고 강점과 개선점을 제시한다.

최근 유럽연합은 ESG의 일환으로 ‘유럽연합(EU) 공급망 실사법’을 공식화했으며, 국내에서도 K-ESG가이드라인을 제정해 상장기업에 대한 단계적 공시의무를 부과하는 등 ESG는 글로벌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첨단제조업, 중공업, 건설업 및 제약바이오산업 등 전방위 산업에 대한 지속가능 경영의 시대적 요구가 강화되면서 에너지 절약, 친환경, 노동인권 및 사회적 책임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됐고, 글로벌 공급망의 지속가능성을 증진하기 위한 선순환의 분위기가 세계적으로 형성되고 있다. 따라서 국내 기업에서도 ESG 경영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우수한 ESG평가를 받기 위해 경주하고 있다.

삼일제약은 23년도 에코바디스의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환경’, ‘노동 및 인권’, ‘윤리’ 분야에서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점수를 받았으며, 특히 지속가능한 조달 부문에서의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러한 에코바디스의 엄격한 평가 과정을 거쳐 삼일제약은 상위 25% 이내에 해당하는 실버 등급을 획득했으며, 이로써 삼일제약의 ESG 경영 강화에 대한 기대가 늘어났다.

웹사이트: http://www.samil-pharm.com

연락처 : 삼일제약 경영혁신본부 김동국 사원 02-520-2749

[출처] 뉴스와이어 보도자료(2023.09.21)

홍주완 기자  jwhong@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주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