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업계소식
수세, 공개 사용 가능한 RHEL 호환 배포판 개발…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선택지 유지SUSE, 오픈 소스 재단에 코드를 제공할 계획
  • 박태준 기자
  • 승인 2023.07.14 19:42
  • 댓글 0

Rancher, NeuVector 및 SUSE Linux Enterprise(SLE)를 제공하는 기업이자 엔터프라이즈 오픈 소스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인 수세(SUSE)는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Red Hat Enterprise Linux(이하 RHEL)를 포크(fork, 기존 소스 코드 베이스를 기반으로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것)하고 제한 없이 모든 사람이 사용할 수 있는 RHEL 호환 배포판을 개발 및 유지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SUSE의 CEO인 Dirk-Peter van Leeuwen은 “수십 년 동안 협업과 공동의 성공은 오픈 소스 커뮤니티의 구성 요소였다. 우리는 이러한 가치를 지킬 책임이 있다. 이 투자는 향후 수년간 혁신의 흐름을 보존하고 고객과 커뮤니티 모두가 벤더 종속에 영향을 받지 않고 현재뿐만 아니라 미래에도 진정한 선택권을 가질 수 있도록 보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SUSE는 만족한 수많은 엔터프라이즈 고객과 커뮤니티가 의존하는 SLE와 OpenSUSE 같이 높은 평가를 받는 Linux 솔루션에 대한 투자에 전념하고 있다. 동시에, 기업과 오픈 소스 커뮤니티는 넓은 선택의 폭과 벤더에 종속되지 않고 선택의 자유를 누릴 자격이 있다. SUSE는 혼합 Linux 환경에서 사용자에게 권한을 부여하고 지원하는 오랜 역사를 갖고 있다.

SUSE는 오픈 소스 커뮤니티와 협력해 RHEL 및 CentOS 사용자를 위한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호환 가능한 대안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SUSE는 대체 소스 코드에 지속적이고 무료로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젝트를 오픈 소스 재단에 제공할 계획이다.

SUSE의 최고 기술 및 제품 책임자인 Thomas Di Giacomo 박사는 “이러한 협업 노력은 혁신을 촉진하고 커뮤니티 주도 개발을 육성하기 위한 SUSE의 뿌리 깊은 헌신을 보여주며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의 기본 가치를 강화한다. 우리는 커뮤니티가 이 필수 소프트웨어의 미래를 형성하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초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SUSE의 포트폴리오와 함께 새로운 RHEL 호환 리눅스 배포판은 커뮤니티와 고객이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클라우드 컴퓨팅, 컨테이너화, 에지, AI/ML 및 기타 신기술의 전례 없는 발전을 이루도록 도울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CIQ의 CEO이자 Rocky Linux의 설립자인 Gregory Kurtzer는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커뮤니티에는 표준화, 안정성 및 일관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CIQ는 마음이 맞는 기업, 조직 및 개인의 광범위한 연합을 구축함으로써 파트너, 고객 및 커뮤니티에 안정성을 제공하고 있다. SUSE는 오픈 소스의 핵심 원칙과 정신을 구현했으며, CIQ는 개방형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표준을 발전시키기 위해 SUSE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Liberty Linux를 강화하는 방법과 참여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SUSE의 블로그를 참조하면 된다.

전향적 진술

“목표”, “의지”, “믿음”, “예상”, “계획”, “기대” 및 이와 유사한 표현을 포함한 이 보도 자료의 미래 기대, 계획 및 전망에 대한 모든 진술은 전향적인 진술을 포함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 읽어야 한다. 실제 결과는 경쟁 상황, 고객 거래 개발, 고객 관계에 대한 의존, 성장 및 인수 관리, 감지되지 않은 소프트웨어 문제의 가능성 등 다양한 중요 요소의 결과로서 이러한 미래 전망 진술에 의해 제시된 결과와 크게 다를 수 있다, Covid-19 대유행과 경기 침체의 영향, 가격 압박 및 인터넷의 실행 가능성의 위험. 또한 여기에 포함된 모든 미래 전망 보고서는 본 보도 자료 날짜 현재의 견해를 나타내며 이러한 견해는 변경될 수 있다. 회사는 미래 전망 보고서를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다. 이러한 미래 전망 진술은 변경될 수 있으며, 이 보도 자료의 날짜 이외의 날짜에 회사의 견해를 나타내는 것으로 신뢰되어서는 안 된다.

저작권 2023 SUSE LLC. 무단 전재 금지. SUSE와 SUSE 로고는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SUSE LLC의 등록 상표다. 모든 타사 상표는 해당 소유자의 재산이다.

박태준 기자  koteratv03@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태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허용되는 과장광고와 허용되지 않는 과장광고
허용되는 과장광고와 허용되지 않는 과장광고
마이크로소프트가 인정한 이 기업, 비즈니스 솔루션  '굿'
마이크로소프트가 인정한 이 기업, 비즈니스 솔루션 '굿'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