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업계소식
클라우드게임랩, 엔비디아 지포스나우 출시… 울트라 구독권 이벤트도 진행
  • 박태준 기자
  • 승인 2023.07.14 19:39
  • 댓글 0

클라우드게임랩이 클라우드 게임 브랜드 ‘GFN.CO.KR’을 론칭하고,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엔비디아 지포스나우’를 출시했다.

GFN.CO.KR 엔비디아 지포스나우

신규 가입자에게는 1주일간 사용할 수 있는 유료 구독권이 무료로 제공되며(울트라 구독권 이벤트), 사용을 위해서는 GFN.CO.KR 서비스에 가입해야 한다.

GFN.CO.KR 회원은 지포스나우의 클라우드 게이밍을 통해 강력한 지포스 서버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가장 높은 그래픽 사양을 요구하는 게임을 스트리밍할 수 있으며, 내장 그래픽을 사용하는 저전력 노트북을 포함한 대부분의 장치를 고품질 게임 장비처럼 이용할 수 있다.

GFN.CO.KR 가입자들은 로스트아크와 검은사막, 원신, 글로벌 오펜시브, 포트나이트 등 900개가 넘는 PC 게임을 PC뿐 아니라 스마트TV, 크롬북, 스마트폰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는 원신, 포트나이트 같은 게임을 기기에 맞는 최적화된 조작으로 플레이할 수 있어 특별한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게이머들은 GFN.CO.KR에서 계정을 생성하고 무료 멤버십으로 지포스나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세 가지 멤버십 구독 옵션이 곧 제공될 예정이다.

울트라 100 멤버십은 최고 성능의 게임 서버에 가장 빠르게 접속할 수 있고, 6시간의 최장 게임 세션 시간을 제공하며, 엔비디아의 RTX, DLSS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울트라12 멤버십은 무료 멤버십보다 높은 접속 대기열 우선순위, 최대 3시간의 게임 세션, RTX ON 지원 기능을 제공한다. 베이직 멤버십은 사용자가 지포스나우 서비스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되며 접속 시마다 최대 60분의 게임 세션이 제공된다.

GFN.CO.KR은 국내에 서버를 두고 멀티플레이 게임에서 중요한 지연 시간을 최소화했다. 클라우드게임 서비스인 만큼 PC 최소 사양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지만, 네트워크 최 소사양은 20Mbps 이상 인터넷 속도와 낮은 지연이 필요하다. 네트워크 사양만 갖춰진다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TV에서도 최상의 게임 플레이 경험을 만나볼 수 있다. 기기의 세팅 방법은 웹사이트를 통해 찾아볼 수 있다.

울트라 멤버십을 선택한 사용자들은 최상의 그래픽 설정, 정교한 텍스처, 현실 같은 화면을 통해 익숙한 게임을 완전히 새로운 시각적 경험으로 할 수 있다. 나아가 이 서비스를 통해 고사양 PC를 보유하고 있지 않더라도, 더 많은 사용자층이 게임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GFN.CO.KR 사용자들은 무료인 베이직 멤버십으로 바로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으며 자신의 네트워크 환경과 원하는 게임들을 플레이해 본 뒤 그에 맞는 멤버십을 정해 구독할 수 있다.

GFN.CO.KR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게임들을 따로 설치·업데이트할 필요 없이 바로 실행해 플레이할 수 있어 새로운 게임을 시도하는 사용자에게 매력적이다. 지포스나우 서버에 등록돼 있는 게임들은 최신 버전으로 자동 업데이트된다. GFN.CO.KR에 가입하는 것만으로 명작, 유명 게임들을 바로 플레이해볼 수 있다.

GFN.CO.KR은 엔비디아 지포스 기술들을 활용한 게이밍 서비스로 국내 사용자를 대상으로 운영하며,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은 AAA 게임을 윈도나 mac OS, 안드로이드, iOS 등 여러 기기로 플레이할 수 있다. 또 GFN.CO.KR은 스팀, 에픽게임즈 스토어, 유비소프트 커넥트, EA App, GOG 등과 같은 주요 게임 공급 플랫폼과 연동돼 자신의 라이브러리에 보유한 게임들을 편리하게 실행할 수 있다.

이정우 클라우드게임랩 대표는 “짧은 기간에 서비스 이전이 진행되는 만큼 기존 고객들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앞으로 모든 디바이스는 게임용 디바이스라는 슬로건 아래 어떤 장비로도 누구나 쉽고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클라우드 게임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태준 기자  koteratv03@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태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허용되는 과장광고와 허용되지 않는 과장광고
허용되는 과장광고와 허용되지 않는 과장광고
마이크로소프트가 인정한 이 기업, 비즈니스 솔루션  '굿'
마이크로소프트가 인정한 이 기업, 비즈니스 솔루션 '굿'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