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업계소식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소부장 인사이트 컨퍼런스 ‘초격차·신산업 스타트업 육성’ 개최
  • 허선숙 기자
  • 승인 2023.05.24 23:24
  • 댓글 0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황윤경, 이하 서울센터)는 6월 1일(목)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100’ 사업의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소부장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투자, PoC 성공 전략을 공유하는 소부장 인사이트 컨퍼런스(초격차·신산업 스타트업 육성)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넥스트라이즈 2023, 서울(NextRise 2023, Seoul)’의 파트너 행사로 6월 1일(10:30~12:30) 코엑스 그랜드볼룸 101호에서 개최되며,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유튜브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세부 프로그램은 서울센터에서 지난 4년간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100 지원사업을 총지휘한 김영준 팀장의 ‘신산업 스타트업 육성 로드맵과 실제’ 강연을 시작으로 △유안타인베스트먼트의 소부장 전문 VC 박상현 이사의 ‘소부장 투자 트렌드 분석 및 전망’ △소부장 선정 기업으로 프로그램을 통한 투자 유치에 성공한 케이넷츠 오경훈 대표의 ‘소부장 수요기업 멘토링을 통한 PoC 및 투자 성공 스토리’ △소부장 선정 기업으로 국산화, 역수출 성공 및 탁월한 스케일업을 이뤄낸 워터핀 박용석 대표의 ‘소부장 프로그램을 통한 스케일업 성공 스토리’ △LG이노텍에서 PoC 협업 전문가로 많은 소부장 기업의 멘토링과 협업을 맡아온 김영로 책임의 ‘소부장 스타트업 협업사례’ 총 5개의 주제로 구성됐으며 토크콘서트를 통해 지난 4년간 소부장 스타트업 100 사업의 여정과 생생한 진행 과정을 풀어놓을 예정이다.

서울센터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100 담당 주선영 매니저는 “이번 컨퍼런스는 지난 4년간 소부장 스타트업 100사업 현장에서 소부장 스케일업을 위해 발로 뛴 주인공들의 생생한 스토리를 들을 수 있는 기회라는 의미에서 무척 뜻깊은 시간”이라며 “이번 컨퍼런스는 테크 스타트업들에 실질적인 스케일업 인사이트를 줄 수 있을 것이다. 선배 기업, 수요 기업, 투자사 그리고 주관 기관으로서 소부장 사업을 운영하면서 선정 기업의 기술 자립화 과정을 함께하며 테크 스타트업 전문 기관으로 거듭난 서울센터의 스토리와 역량을 주목해달라”고 밝혔다.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시청할 수 있으며, 현장 참석을 원하는 경우 5월 26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 및 상세 행사 내용은 넥스트라이즈 2023, 서울 파트너 행사 홈페이지 및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100은 소재·부품·장비 산업의 기술 자립도 제고와 대·중견기업의 수요 소재·부품에 대응할 수 있는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고자 진행되는 사업이다. 2020년부터 2023년까지 총 100개사를 육성해 최대 2억원의 사업화 자금과 기술 역량에 따른 해외진출 지원, 수요 기업 매칭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서울센터는 2020년부터 사업이 마무리되는 올해 2023년까지 주관 기관으로서 이를 성공적으로 운영해오며 맞춤형 기업 진단 멘토링을 통해 개별 스타트업의 니즈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해외 진출, 투자, 수요 기업 협업에서 선정 기업들의 스케일업을 지원해 왔다.

서울센터는 이번 컨퍼런스와 함께 6월 1일(목)~2일(금) 이틀간 넥스트라이즈 2023, 서울에서 창조경제혁신센터부스를 공동 운영하며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100 사업 4년의 발자취와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올해 선정 기업의 기술을 소개한다.

보도자료와 관련해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할 경우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혁신팀 주선영 매니저에게 연락하면 된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소개

글로벌 창업 생태계 16위, 서울, 그 중심에 있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초연결 플랫폼 역할을 위해 다양한 창업 분야를 지원하고 있다. 예비 창업자 아이디어 발굴부터 우수한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까지 스타트업의 단계별 성장을 지원한다.

웹사이트: https://ccei.creativekorea.or.kr/seoul

연락처 :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주선영 매니저 02-739-8169

[출처] 뉴스와이어 보도자료(2023.05.23)

허선숙 기자  sunny7766@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허선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세노컴퍼니, '복스 니코제로' 궐련형에 이어 연초형 론칭
세노컴퍼니, '복스 니코제로' 궐련형에 이어 연초형 론칭
이반티, UEM 및 ITSM 솔루션 한국 출시 발표
이반티, UEM 및 ITSM 솔루션 한국 출시 발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