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업계소식
이제는 ESG 경영 시대… 녹십자수의약품,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획득동물용 의약품 개발, 생산, 서비스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 통한 환경 문제점 해결
  • 홍주완 기자
  • 승인 2023.05.24 08:51
  • 댓글 0

녹십자수의약품이 동물용 의약품 개발, 생산, 서비스 단계의 환경경영체계 구축에 대한 노력을 인정 받아 국제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녹십자수의약품은 ‘Better life with healthy animals’를 실현하기 위해 건강한 동물과 함께하는 환경경영을 추구하고 있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환경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표준으로, 환경경영을 기업의 중요 방침으로 삼고 환경을 위한 구체적인 목표 및 달성계획을 체계적으로 추진하는 기업에게 주어진다. 특히 기업이 ISO 14001 인증을 획득한다는 것은 환경경영을 위한 구체적인 목표를 정하고, 인적·물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체제를 갖추며, 지속적인 환경개선을 이뤄나가는 시스템을 확립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녹십자수의약품은 ISO 14001 인증 획득을 위해 올해 2월부터 문서심사와 현장심사, 검증 심의 등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 이번에 최종 인증을 획득했다.

녹십자수의약품은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다. 녹십자수의약품은 ISO 14001 인증 획득을 시작으로 사회 전반에 미치는 환경 영향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시스템을 더욱 고도화해 폐기물 및 에너지 소비 최소화, 환경사고 사전 예방 및 환경법규 준수, 환경 성과의 지속적 개선을 통한 환경 문제점 해결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녹십자수의약품은 앞으로도 동물의 건강과 복지 증진에 노력하며, 환경경영시스템을 바탕으로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친환경 경영을 적극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은 녹십자수의약품은 반려동물을 위한 백신, 항생제, 진통제 등 다양한 의약품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으며, 동물의 건강 및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녹십자수의약품 소개

녹십자수의약품은 글로벌 혁신 제약 전문업체로, 1973년 설립돼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이한다. 주요 사업내용은 동물용 의약품(백신, 화학제)이며, 연구개발(R&D)에 적극 투자하고 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업 분야와 제품 정보, 보도자료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gcvp.co.kr

연락처 : 녹십자수의약품 마케팅부 이범석 차장 031-323-9330

[출처] 뉴스와이어 보도자료(2023.05.23)

홍주완 기자  jwhong@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주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세노컴퍼니, '복스 니코제로' 궐련형에 이어 연초형 론칭
세노컴퍼니, '복스 니코제로' 궐련형에 이어 연초형 론칭
이반티, UEM 및 ITSM 솔루션 한국 출시 발표
이반티, UEM 및 ITSM 솔루션 한국 출시 발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