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업계소식
스위치원, 정식 서비스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거래액 500억원 돌파마케팅보다 고객 실질 가치, 경험에 집중했더니 월별 재거래율 65%
  • 박태준 기자
  • 승인 2023.01.04 00:31
  • 댓글 0

스타트업 스위치원이 운영하는 환테크 플랫폼 ‘스위치원’이 정식 서비스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거래액 500억원을 돌파, 12월 한 달 거래액만 194억원 규모이며 2023년 연간 거래액 규모를 2000억원 이상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이는 2개월 전 회사 추정치보다 2배 이상 늘어난 수치다.

스위치원, 정식 서비스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거래액 500억원 돌파

글로벌 경기 침체와 금리 인상 여파로 촉망받던 초기 스타트업이 성장을 멈추고, 유니콘 기업도 구조 조정과 파산을 면하기 어려운 시기다. 그런데도 서비스 출시 이후 가파르고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는 스타트업이 있다. 바로 스위치원이다.

스위치원은 보여주기식 마케팅에 집중하며 고객을 늘리기보다 서비스 출시 이후 고객 사용성을 개선하고, 고객 서비스의 질을 높였다. 무엇보다 ‘환테크’라는 새로운 재테크 수단을 통해 고객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고자 했다.

덕분에 실제 고객들에게 이익이 되는 서비스로 입소문을 타며, 환테크족들 사이에서 인지도가 생겼다. 최근 스위치원 자체 고객 설문 조사에 따르면, 설문 대상 고객 가운데 57.1%가 지인 또는 커뮤니티 추천으로 스위치원을 알게 됐다고 한다. 현재 금융 플랫폼으로서 스위치원의 월별 외환거래 재거래율은 65%이다.

스위치원 서정아 대표는 “스타트업 혹한기인 2023년에도 스위치원은 핀테크 플랫폼으로서 서비스 확장을 위한 우수 인재 채용을 확대할 예정”이라며 “또 1월 싱가포르 법인 설립을 시작으로 글로벌 진출을 위한 투자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태준 기자  koteratv03@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태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