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업계소식
포스텍, 고밀도 비접촉식 광커넥터 모델 선보여
  • 박태준 기자
  • 승인 2022.12.07 11:50
  • 댓글 0

포스텍(FOSTEC, 대표이사 이수영)이 고밀도 비접촉식 광커넥터 모델을 선보였다.

새 제품 개발을 주도한 FOSTEC은 최대 24채널까지 수용할 수 있는 고밀도 빔확장 커넥터 개발에 성공했다.

고밀도 비접촉식 광커넥터 24CH PLUG와 SOCKET

D38999 커넥터 제품군과 D83526 커넥터 제품군 모두 완벽하게 적용할 수 있으며, 기존 17사이즈에 광섬유 12채널까지 수용할 수 있는 제품을 동일한 사이즈에 24채널의 광섬유까지 수용이 가능하도록 한 고밀도 제품으로 이 분야 기술을 리딩하게 됐다.

FOBEX-HD (Fiber Optic Beam Expanded Connector -High Density)는 가혹한 환경 조건이 요구되는 조건에서도 광통신 연결에 지장을 주지 않는 획기적 커넥터다. 또 좁은 공간에서도 비접촉 방식으로 광통신이 가능해 국방, 플랜트, 에너지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 광통신이 확대 적용할 수 있게 하는 매우 우수한 제품이다.

포스텍 담당자는 “비접촉 커넥터는 직경 약 9마이크론의 아주 작은 광신호 연결 통로를 수천배 확장해 광신호를 전달하기 때문에 현장에서 발생되는 먼지 및 기름 등의 이물질에 아무 영향을 받지 않고, 광신호를 손실 없이 전달할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D38999 규격에만 한정된 기존 광커넥터를 D83526 규격의 제품에서도 적용할 수 있도록 개발돼 유럽, 북미 등 해외 시장에서 기술력 홍보는 물론, 수출액 증가로 방산 수출 시장 확대에 기여가 예상된다.

박태준 기자  koteratv03@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태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