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업계소식
㈜컨센서스, 중소기업유통센터 지원받아 억대 매출 달성친환경 세탁 세제 더컨센서스, 홈앤쇼핑 방송 후 쇼핑몰 매출도 급상승
  • 손수미 기자
  • 승인 2022.11.25 10:38
  • 댓글 0
㈜컨센서스, 홈앤쇼핑 론칭

세탁세제 전문 기업인 컨센서스 (대표 김민자)는 중소기업유통센터 지원을 받아 홈앤쇼핑에 론칭 후 억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더컨센서스’는 초고농축 세제를 희석해서 사용해 1년에 한 병으로 380회나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세탁세제다.

더컨센서스는 유해물질 262가지 검사 프리(FREE)를 통과했고, 독일 피부저자극 인증인 더마테스트 엑셀런트 등급을 받았다. 확실한 원료와 제품 인증으로 소비자 만족도도 4.8점(5점 만점)으로 재구매율이 높다.  

컨센서스 관계자에 따르면 “더컨센서스가 우수한 품질을 지녔지만, 이를 알리기가 쉽지 않았다. TV홈쇼핑에서 컨센서스의 장점을 소개하면, 브랜드 인지도가 올라갈 것이라고 확신했으나, 소상공인에게 홈쇼핑 채널 입점은 쉽지 않았다” 고 말했다.

이후 컨센서스는 중소기업유통센터의 판판대로 사업인 ‘TV홈쇼핑 및 T커머스 입점 강화 멘토링’사업에 지원해 선정됐다.

이 사업에서 컨센서스는 TV홈쇼핑 전문가(MD)에게 홈쇼핑의 입점 절차, 방법, 준비 사항 등 자세한 멘토링을 받았다. TV홈쇼핑 상품 구성, 가격, 상품 QA, 심의 등 입점 시 필요한 방송제안서까지 도움받았다.

홈쇼핑 방송 진출에 성공한 김민자 대표는 “정부 지원사업인 홈쇼핑 역량강화 멘토링을 만나 마케팅 예산이 없는 상태에서도 품질진단 컨설팅까지 받을 수 있었다. 전문가의 방송제안서 작성지원을 통해 홈쇼핑 입점에 성공한 후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매출이 늘어 올해 20억 매출을 달성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어 김 대표는 “마케팅과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른 소상공인들도 중소기업유통센터의 지원 사업으로 성공적인 판로 개척과 기업 성장을 이루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추진하는 ‘TV홈쇼핑 역량강화 멘토링 사업’은 TV홈쇼핑·T-커머스 채널 진출을 희망하는 소상공인들을 돕는다.

역량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마케팅 홍보 부분은  홈쇼핑 전문가(MD)를 통한 현장진단 및 품질보증 멘토링과 함께 방송제안서, 상세페이지 개선, 특허출원, SNS 홍보 등 소상공인 1:1 맞춤형 방송 과업을 지원하고 있다.

손수미 기자  flyhigh616@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수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