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업계소식
㈜조은, 중소기업유통센터 홈쇼핑 역량강화 멘토링 지원으로 홈쇼핑 매출 20억ABC주스로 홈쇼핑과 T커머스서 20억 이상 매출 달성
  • 손수미 기자
  • 승인 2022.11.05 15:40
  • 댓글 0
㈜조은, 중소기업유통센터 홈쇼핑 역량강화 멘토링 지원사업으로 20억 매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국내 대다수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중소기업유통센터의 홈쇼핑 역량강화 멘토링 지원사업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있는 사례가 있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주)조은은 매출의 1%를 사회에 기부하는 농업회사법인인 사회적기업이다. 농민이 직접 생산한 우리 농산물을 착즙주스로 가공해 판매하는 소상공인이다. 지금은 20억 이상의 홈쇼핑매출을 달성할 정도로 승승장구하고 있지만 처음부터 순탄했던 것은 아니었다.

(주)조은은 2019. 12월, 생산시스템을 처음 갖추고 공장가동을 시작함과 동시에 코로나19가 발생되면서 생산물량을 판매할 판로개척에 큰 어려움을 겪었다.

홈쇼핑에 진출한다면 생산물량을 충분히 소화해 낼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고, 다양한 경로로 홈쇼핑사의 문을 여러 번 두드렸지만 결과는 절망적이었다. 홈쇼핑의 진입장벽이 매우 높음을 깨닫고 무엇이 문제인지 기초부터 차근차근 밟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있어 중요한 발판이 된 것은 중소기업유통센터의‘홈쇼핑 역량강화 멘토링 지원사업’이었다. 홈쇼핑 전문가에게 직접 멘토링을 받으며 홈쇼핑 판매의 관점에서 제품의 강약점을 파악하고, 상품구성 및 가격전략을 체계적으로 세울 수 있었다.

또한, 소구 포인트, 상표출원 등 홈쇼핑 QA 통과를 위한 체계적인 지도도 받을 수 있었다. 그 결과, 공영홈쇼핑 및 SK스토아 등 주요 홈쇼핑 방송에 론칭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었고, 지속적인 방송을 통해 2022년에는 홈쇼핑에서 20억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다.

엠디글로벌넷 대표 이상발(좌측)과 ㈜조은 조만석이사 (우측)이 홈쇼핑전문가 멘토링을 하고 있다.

(주)조은 김은숙대표는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지원하는 홈쇼핑 역량강화 멘토링 지원사업을 통해 상품 구성과 가격, 제품의 차별화 포인트를 찾아 방송 제안을 함으로써 홈쇼핑에 진출할 수 있었다.”며 “TV홈쇼핑에 접근이 어려운 소상공인이 있다면 홈쇼핑 전문가에게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중소기업유통센터의 홈쇼핑 역량강화 멘토링 지원사업을 적극 추천한다.”고 밝혔다.

손수미 기자  flyhigh616@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수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