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업계소식
㈜이노포스트 “AI 경혈점 표현 솔루션” 개발AI 바우처 사업으로 기술 개발 돋보여
  • 김수현 기자
  • 승인 2022.11.05 15:39
  • 댓글 0

 AI 경혈점 표현 솔루션  모델 구성도

㈜이노포스트 (대표 이경현)는 2022년도 11월7일 부터 정부지원 AI 바우처 사업을 통해 “AI 경혈점 표현  솔루션” 을 선보인다. 

㈜이노포스트는 통일부, 행정안전부를 포함한 공공기관과 기업에 AI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 가공, AI 솔루션 개발 및 공급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AI 빅데이터 사업의 신흥강자이다.

한의학에서는 병세에 따라 경혈의 위치를 정하는 것을 취혈이라 한다. 정확한 경혈점을 찾아내는 취혈은 안전과 효능을 위해 매우 중요한 과제이다. 하지만 취혈법에 따라 경혈 위치를 정하는 기준이 조금씩 다르고, 사람마다 개인차가 존재하기 때문에 전문가를 양성하거나 일반인이 활용하는 측면에서 계속 어려움을 겪어 왔다.

지금까지 경혈점 취혈 솔루션에 대한 취혈 정확도를 높이려는 시도는 계속 되지만 현실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한의사나 한의대생 뿐만 아니라 경혈 연구자, 뷰티업계 종자사, 의료기기 개발자 등 정확한 경혈점 취혈 솔루션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존재하여, 이에 따라 취혈 정확도를  높이려는 시도들이 지속적으로 이어져왔다. 그러나 장비 제작 및 활용에 들어가는 비용이 높고 개인 맞춤화가 어려운 현실 때문에 실용화에 번번히 실패했다.

이노포스트에서 이번에 선보이는 AI경혈점 표현 솔루션의 경우는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AI를 접목하여 얼굴 내 특징점을 추출하고 경혈점 데이터를 학습하게 하여 개인 맞춤형 솔루션 개발에 성공하였다. 기존에 5분 이상 걸리던 취혈을 40ms 로 단축시켰으며, 기존 3D촬영 장비등을 사용하지 않고, 일반적인 2D 카메라 및 휴대폰에서 촬영한 이미지를 통해 얼굴 내 경혈점을 취혈 할 수 있도록 하였다.

회사는 이번 솔루션을 통해 한의사 임상 현장에 보조 도구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말하며, 진료 시간 단축 및 상담과 안내에 활용하여 내원 환자 만족도 증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그 외에 한의학 수련의, 이미용 서비스 수련생을 위한 훈련 도구등 다양하게 활용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김수현 기자  13insu@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