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업계소식
현대오토에버, 자발적 에너지효율목표제 우수사업장 선정‘에너지 진단 우수기관 선정’, ‘그린데이터센터’ 인증 획득 등 친환경 데이터 센터 운영 노력
  • 박태준 기자
  • 승인 2022.09.15 12:26
  • 댓글 0

현대오토에버(대표 서정식)가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한 ‘2021년 자발적 에너지효율목표제’에서 우수 사업장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에너지공단에서 받은 현대오토에버의 에너지효율목표제 우수사업장 현판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자발적 에너지효율목표제는 에너지 소비가 많은 사업장이 자발적으로 에너지 효율 개선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 여부를 평가해 우수사업장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현대오토에버 파주 데이터 센터는 냉각 팬 교체, 공기 차폐 장치(Containment) 개선, 고효율 장비 도입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개년 평균 대비 IT 전력을 공급하는 데 필요한 전체 전력량의 3.5% 저감을 실현할 수 있었다.

현대오토에버 담당자는 “현대오토에버는 데이터 센터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에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올바른 움직임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현대오토에버는 파주 데이터 센터의 에너지 효율성 개선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른 데이터 센터의 에너지 효율성도 개선,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친환경 데이터 센터 운영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현대오토에버의 파주 데이터 센터는 올 3월 한국에너지공단이 주최한 ‘2021년 에너지진단 개선이행 우수기관 공모’에서 이사장상 받은 바 있다. 또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가 진행하는 ‘그린데이터센터인증’에서 ‘Certified’ 등급을 획득했으며, 환경부가 추진하는 온실가스 목표관리제 지정 기업으로서 2017년부터 2020년까지 4년 연속 온실가스 배출 목표량을 달성했다.

박태준 기자  koteratv03@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태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