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탐방 이달의 화제기업
아이디어플랫폼 방주희 대표, ‘2017 광주여성경제인대회’에서 모범여성기업인 표창 수상
  • 이한민 기자
  • 승인 2017.08.29 11:25
  • 댓글 0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광주지회(회장 이숙희)가 창립 18주년을 맞아 ‘2017 광주여성경제인대회’를 25~26일 나주 중흥골드스파에서 개최했다. 

 
8월 25일 나주 중흥 골드스파에서 열린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광주지회 창립 18주년 기념식

 

이날 행사에서 아이디어플랫폼 방주희 대표는 ‘더불어 사는 광주, 더불어 행복한 시민’을 위해 이바지한 공로로 모범여성기업인 표창을 수상했다.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여성경제인의 사회적 중요성과 그 성과에 대해 치하하며 지역사회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로 방주희 대표를 모범여성기업인으로 표창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윤장현 광주광역시장, 김진형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창, 박정현 광주지방조달청장, 한무경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이 참석해 광주형 일자리 창출 선포식을 가졌다. 

한무경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여성경제인이 주도하여 일자리 허브 플랫폼을 구축하고 여성기업의 성장은 물론 사회적 진출 및 경력 단절 방지와 일자리 창출을 과제이자 목표로 제시하였다. 

8월 25일 나주 중흥 골드스파에서 열린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광주지회 창립 18주년 기념식

이숙희 광주지회장은 개회사에서 여성기업인으로서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언급하였다. 특히 “일자리 창출은 기업의 성장뿐만 아니라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발전의 초석이다”며 “여성경제인이 지역과 더불어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에는 임선숙 광주여성변호사회 회장(기업인들에게 유용한 법률 상식), 김형석 연세대학교 철학과 명예교수(기업인의 인생관과 가치관), 김수민 초당대학교 뷰티디자인학과 교수(여성 CEO의 퍼스널컬러 이미지 메이킹), 신용철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과장(히트 상품은 이런 것이 다르다) 등 특강을 통해 여성경제인의 자긍심 고취와 기업 가치 제고를 위한 연수를 진행하였다. 

이한민 기자  gksals5262@naver.com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한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