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탐방 제품소개 특허제품
멀티미디어 방음 부스 출시한 (주)에듀택트유튜버 등 크리에이터 교육에 최적화
쉬운 설치와 이동성 확보로 경쟁력 갖춰
  • 김종우 기자
  • 승인 2022.08.30 09:43
  • 댓글 1

(주)에듀택트(대표이사 권동인)가 첨단 멀티미디어 방음부스 큐벡스(CubeX)를 출시했다. 

멀티미디어 방음부스 큐벡스

특성화고, 인문고 등 교육현장에서 멀티미디어 교육을 실시할 때 마땅한 실습기자재 및 장소 부재로 멀티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적절한 교육이 이루어지지 않았던 것이 현실이다. 

에듀택트는 초중고 등 일선 교육현장에 비대면 멀티부스를 통한 교육공간혁신을 추구하고자 3년 간의 개발 끝에 큐벡스를 개발했는데, 제품의 면면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자.

일단 외부는 냉간압연강판으로 이루어진 외벽과 방음도어, 방음창을 설치해 완벽한 독립성을 보장한다. 이런 독립성이 보장됨에 따라 일선 학교에 아래 그림과 같은 멀티미디어 교육장을 설치할 수 있게 됐다.

큐벡스를 통해 구현한 멀티미디어 교육 환경

이런 교육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멀티미디어 수업 뿐만 아니라 평상시 교사나 강사의 독립된 행정 사무공간을 제공할 수도 있다. 아울러 비대면 수업상황이 발생할 경우 1인 실시간 방송소업 시설장비로 활용할 수도 있도록 라이브 스튜디오 등도 구현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큐벡스는 미래형 학교가 추구하는 교사와 학생간의 상호작용을 구현할 수 있도록 제작된 이상적인 교육시설이다. 

플립드러닝(Flipped Learning)이라는 말이 있다. 플립드 러닝이란 교실 밖의 사전 수업은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강의 동영상을 온라인으로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교실 안의 대면수업은 학생들이 동료 학습자들과 토론을 하거나 조교 및 교수자의 도움을 통하여 심화된 학습활동을 수행하도록 고안된 학습을 말한다. 큐벡스는 이런 플립드 러닝에 최적화된 교육도구이다. 

큐벡스 내부는 웹캠, 방송용 LED 조명, 마이크, 데스크탑 PC, 스피커 내장형 27인치 모니터, A4 용지 대안으로 사용될 태블릿 등 첨단 멀티미디어 장비들로 가득차 있다.

(주)에듀택트의 권동인 대표이사는 "2010년 위스콘신대학교 한국대표사무소 설립 후 해외의 선진화된 비대면 화상교육 시스템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2020년 언택트(Untact)시대에 최상의 L-러닝 학습기자재를 만들고자 수많은 도전을 통해 꾸준히 내실을 다지며 역량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시범학교를 선정하여 스마트교육 환경을 조성하고이를 적극 교육현장에서 활용한 수업을 통해 성과와 과정에서의 문제점을 수정 보완해 나아가며 교육의 다양성 확보, 양질의 교수법 개발 등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의 패러다임을 스마트교육으로 구현함이 시대적 과제이며 미래적 요구입니다. 교육현장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K-EDU를 글로벌 교육의 표준이 될 수 있도록 도전하겠습니다."라고 말하면서, "교육현장에서L-learning IoT Smart School의 미래를 만들어 가겠습니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자료제공 (주)에듀택트

홈페이지 http://edutact.co.kr/index.php

김종우 기자  specialone@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