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탐방 이달의 화제기업 멘티기업소개
(주)바이오텍, 바이오기술로 축산업, 산림업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다축산업 애로해결 및 산림업 경쟁력 강화 지원 나서
  • 신상열 기자
  • 승인 2022.04.30 20:26
  • 댓글 0

축산업계의 가장 큰 애로사항은 축산분뇨의 악취문제이다. 최근 이를 혁신적으로 해결하는 기술이 소개되어 업계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정부에서는 축산분뇨에 의한 악취발생의 민원이 계속 제기되자 관련법들을 강화하여 축산업계가 위축을 받는 상황에 직면하였으나 (주)바이오텍(대표이사 박덕수)이 개발한 기술로 축산분뇨에서 발생되는 악취문제를 완전 해결할 수 있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고품질의 비료를 생산할 수 있게 되었다.

2019년 6월 설립된 (주)바이오텍은 농촌진흥청으로부터 이전받은 분뇨악취저감 기술과 자체 미생물발효 기술 등을 접목하여 개발한 미생물 탈취제는 축산분뇨의 악취를 완벽하게 제거해 주고 있다.

이 회사에 따르면, 미생물 제제 등으로 축산분뇨를 발효, 재활용한 친환경 미생물 비료와 탈취제는 작물성장촉진제와 토지개량제, 탈취제와 퇴비부숙제에도 사용되어 농업과 축산업이 상호 호응하는 경축순환농업을 실현하여 자원의 선순환 생태계 조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는 정부가 실현하고자 하는 이상적인 농축산업의 정책 방향이다.

(주)바이오텍은 이의 실현하기 위하여 4월 21일 경북 성주군 선남면에 소재한 양돈농장인 농업회사법인 (주)포크랜드와 업무협약을 맺고 이를 실천하기로 하였다. 

즉 양돈농장에서 발생하는 가축분뇨에 (주)바이오텍의 바이오기술을 접목하여 악취가 제거된 고품질 친환경 비료(액비)를 생산, 경종농가와 원예 및 화훼농가, 텃밭 등 도시농업에 활용키로 하였다. 친환경농산물 재배는 국민의 안전 먹거리 생산으로 국민건강증진과 농가소득에 이바지하고, 지구온난화 예방과 환경보호에 기여하는 농업의 패러다임이기도 하다.

20일에는 (사)한국산림보호협회(회장 허태조)와도 업무협약을 맺고 산림보호와 육성, 산림휴양복지사업, 산림생태계복원사업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현재 10만 명의 회원이 참여하고 있는 협회는 보다 과학적이고 경제적인 산림조성 및 관리를 요구하고 있으며, 이에 (주)바이오텍의 기술이 적합하다고 판단하여 업무협약을 맺게 되었다. 

이에 (주)바이오텍은 산림육성에 필요한 미네랄제제의 개발 보급과 약용작물의 생명자원화 기술 등을 지원하여 경제림 조성과 지구온난화에 대응한 산림의 지속 가능한 이용 및 공익기능을 증진하여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다.

(주)바이오텍의 박덕수 대표이사는 “회사의 기술로 만든 제품을 사회문제 해결과 일자리 창출, 농촌 인구 감소에도 대응하는 적정기술로 기업의 기후변화 대응과 기업의 ESG 실천에도 앞장서며, 저희의 기술과 제품이 필요한 곳이 있으면 언제든 협약을 통하여 나눔의 기회를 갖겠다."고 하며, “한방병원 등에 납품하는 법제유황과 액상 유황기술, 기타 바이오기술 등을 활용한 생명자원, 의료 융복합, 치유공동체 사업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농업의 부가가치창출, 경축순환농업의 실현과 도시농업의 활성화에도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주식회사 바이오텍 박덕수 대표이사(왼쪽에서 두 번째)와 (사)한국산림보호협회 허태조 회장(왼쪽에서 세 번째)이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바이오텍은 온실가스 저감 보조사료와 산업용 탈취제 등을 양돈농가, 공공자원순환센터(음식물쓰레기처리장) 등에 공급하고 있으며, 개발된 제품은 일반 용융소금보다 미네랄 함양이 월등한 미네랄 용융소금과 항생제를 대체하는 보조사료, 반려동물 면역증강 및 악취제거용 단미사료가 있고, 연구중인 과제는 파이토케미컬 작물의 고기능화로 당뇨, 암 예방 및 면역력 증진과 질병 예방, 약용작물과 광물자원의 생명자원화 연구를 진행중이다. 특히, 미네랄 용융소금은 상반기 내로 출시할 예정이다.

(주)바이오텍 대표이사 박덕수, 전화: 010-3515-4600

신상열 기자  262262@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뉴로클, 딥러닝계의 어도비(Adobe)를 꿈꾸다
뉴로클, 딥러닝계의 어도비(Adobe)를 꿈꾸다
[신간소개] 스캔다르와 유니콘 도둑
[신간소개] 스캔다르와 유니콘 도둑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