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탐방 이달의 화제기업
한국메타버스연구원, ‘제1회 메타버스강사 민간자격시험’ 실시오는 2022년 1월 17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를 주무부처로 하는 민간자격시험--메타버스강국으로 가는길(2022-③)
  • 김윤석 기자
  • 승인 2022.01.02 15:08
  • 댓글 0

한국소셜미디어전문가협회(회장 최재용)는 오는 2022년 1월 17일(월) ‘제1회 메타버스강사 민간자격시험’(민간자격등록번호 제2021-006039호)을 실시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를 주무부처로 하는 「메타버스강사」 자격은 21세기의 새로운 세상, 디지털지구라고 불리는 메타버스(Metaverse) 시대가 빠르게 다가오면서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전 세계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한국메타버스연구원’이 당 협회를 통해 선도적으로 개발한 등록민간자격이다.

‘메타버스강사’는 3차원의 가상세계인 메타버스(Metaverse)에 대한 이해와 메타버스 적용사례, 메타버스 체험,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창업, 새로운 사회적 공간으로써의 기능 등에 대해 강의와 실습을 통해 교육훈련을 하는 사람이다.

자격시험 응시는 네이버 검색 창에서 한국소셜미디어전문가협회와 한국메타버스연구원 홈페이지 민간자격 시험 안내 및 최재용인터넷창업연구소 공지를 검색해 첨부된 ‘공고문’을 보고 ‘응시원서’와 ‘개인정보제공동의서’ 파일을 다운받아 작성 후, 공고문에 표시된 이메일 주소로 기한 내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2022년 1월 1일(토)~1월 15일(토)까지이며 시험은 온라인시험으로 필기는 메타버스 이해(메타버스 개념, 사례, 기능 등) 60분, 실기는 메타버스 활용(메타버스 아이템, 콘텐츠 제작 등) 60분이다.

합격기준은 필기, 실기 각 60점 이상이며 자격증 발급은 민간자격 발급기관인 한국소셜미디어전문가협회가 합격자에 대한 최종 확인과정을 거쳐 「메타버스강사」 자격증을 발급한다.

준비물은 신분증, 노트북(PC), 스마트폰, 필기도구, 충전기 등이며 응시원서는 접수기간 이내에는 취소나 취소 후 재 접수가 가능하며, 응시원서 접수기간 종료 이후는 취소 및 변경이 불가능하다. 메타버스강사 민간자격시험 응시료는 10만원이다.

[출처] 한국메타버스연구원(KIOM,원장 최재용) / www.mdkorea.net

김윤석 기자  9up8866@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윤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뉴로클, 딥러닝계의 어도비(Adobe)를 꿈꾸다
뉴로클, 딥러닝계의 어도비(Adobe)를 꿈꾸다
[신간소개] 스캔다르와 유니콘 도둑
[신간소개] 스캔다르와 유니콘 도둑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