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업계소식
소셜벤처 리에이크, 우리 문화와 시를 담은 생활용품 텀블벅에서 선보여한글, 시가 담긴 포스터, 유리컵, 시리얼 볼로 구성
  • 손수미 기자
  • 승인 2021.09.02 18:59
  • 댓글 0
리에이크, 우리 문화와 시를 담은 생활용품 텀블벅에서 선보여

이육사, 윤동주 시인 등의 시를 담은 패션 콘텐츠로 한국 문화를 조명해온 리에이크(대표 고경표)가 지난 8월 27일 한글 시를 담은 생활용품을 텀블벅에서 선보였다.

리에이크는 “윤동주 시인과 꾸미는 당신의 공간”이라는 컨셉으로 윤동주 시인의 1941년의 시들을 빈티지 테마에 맞게 재해석해, 한글 포스터와 한글 유리컵과 시리얼 볼에 담아내었다. 

소셜벤처 리에이크, 우리 문화와 시를 담은 생활용품 텀블벅에서 선보여

리에이크 고경표 대표는 “일상에서 자주 접하는 물건에 시를 담으면, 시를 더 즐기고, 기억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서 출발하였다고 밝혔다. 펀딩 구성품에는 시와, 시상을 재해석한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했다. 

포장지에는 재활용, 종이포장지를 활용해 친환경 요소도 챙겼다. 리워드는 시리얼볼, 유리잔, 포스터로 하나의 세트로 나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게 구성했다.

한편, 리에이크는 지난 5월, 김영랑 시인의 시 ‘모란이 피기까지를’을 담은 패션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한국전력공사와 함께일하는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된 지난 펀딩은 목표의 359%를 달성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리에이크는 패션,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우리 문화를 전달하고, 이야기 가득한 삶을 만들어나가고 있는 소셜벤처다. 시를 담은 패션 제품으로 시작해 생활용품까지  영역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리에이크는 무신사, 스타일쉐어, 아마존 등에 입점했고, 지난 2020년 10월에는 서울을 대표하는 하이서울쇼룸 패션브랜드로 선정되어 DDP에 입점했다.

또한, 최근에는 친구가 보내는 편지의 형식으로 시를 소개하는 뉴스레터 리릭을 론칭한 바 있다.

리에이크(http://www.ryake.com)앞 문의는 050-6501-0000로 하면 된다.

손수미 기자  flyhigh616@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수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