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타 건강/기타
구안와사로 인한 안면비대칭, 보톡스 치료로 교정
  • 손수미 기자
  • 승인 2021.03.15 22:15
  • 댓글 0
안면비대칭, 보톡스 치료로 교정 가능

직장인 A씨(33세)는 무리한 다이어트와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다이어트와 요요를 반복하며 엄청난 스트레스에 시달렸다.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다 보니 어느 날 구안와사가 발병하여 눈과 입 주위 근육이 틀어지고, 비뚤어지는 증상이 나타났다.

그동안 한의원에서 오랜 기간 침 치료도 받아왔지만 치료 적기를 놓쳐서인지 지금까지 구안와사의 후유증으로 안면 근육이 균형을 잃어 얼굴이 일그러지고, 입과 눈 쪽 근육이 함께 수축하면서 웃거나 표정을 지을 때는 비대칭이 더욱 심해지는 안면비대칭 증상으로 고민하고 있다.

안면 비대칭은 얼굴 중심선을 기준으로 좌우 균형이 잘 맞지 않고 대칭을 이루지 못하는 것을 말하는데, 거울을 봤을 때 좌우 눈높이가 다르거나 코가 휘어져 있는 경우, 얼굴 중심선과 턱 끝 중심선이 맞지 않는 경우, 양쪽 입꼬리의 높이가 다른 경우 등에 해당한다면 안면비대칭을 의심해봐야 한다고 한다. 안면비대칭은 치료가 쉽지 않지만, 방치하게 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상태가 악화되기 때문에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로즈피부과 윤영민 원장은 "안면 마비에 의한 안면비대칭은 좌우 어느 한쪽의 표정 근육 신경이 손상을 입어 손상을 입지 않은 쪽으로 근육수축이 상대적으로 강화되어 쏠리게 된다. 이러한 경우 보톡스와 더불어 필러 등을 통해 교정이 가능하다. 비정상적으로 과도하게 힘이 쏠린 쪽은 보톡스 치료로, 손상을 입어 쳐지고 떨어진 쪽은 다양한 리프팅 방법으로 당겨 올려주고, 팔자주름이 깊어진 경우 필러 치료를 통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보톡스의 경우 시술에 대한 부담이 적고 멍이나 부기가 없어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효과는 대개 1~2주가 지나면 서서히 나타나게 되고 3~6개월 정도 지속된다.

안면비대칭 보톡스 치료 시 첫 1년은 근육의 움직임을 바꾸어 주어 습관을 교정할 수 있도록 3-5개월에 한 번 정도 시술이 필요하며, 반복 치료로 유지 기간은 길어진다. 일정 기간 이상의 반복 치료로 비대칭의 원인이 되는 표정 근육의 좋지 않은 습관이 교정되는 효과를 가지게 되어, 점차 치료 효과가 길어지며, 더 이상 치료를 하지 않더라도 비대칭의 모습이 보이지 않게 되는 경우도 기대할 수 있다.

입 주변의 보톡스 치료는 매우 까다로운 시술로 해부학적 지식이 필수적이며,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전문의를 찾아 시술받는 것이 중요하다.

더 자세한 문의는 청담 로즈피부과 (http://www.roseclinic.kr), 02-542-9900으로 하면 된다.

손수미 기자  flyhigh616@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수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