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관소식
“한국 인재 채용하러 왔습니다” 미국 H Mart 인사담당자 한국 방문- 미국 H Mart, 부서장과 매장관리자 채용 면접을 위해 방한 -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청년취업을 위한 공단의 노력 계속
  • 김종주 기자
  • 승인 2021.03.09 00:39
  • 댓글 0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어수봉, 이하 공단)은 3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H Mart 인사담당 임원이 한국을 방문해 채용 면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H Mart는 최근 5년간 공단과 함께 약 70여 명의 구직자를 채용하였으며, 특히, 면접관으로 참여하는 텍사스 매장 임진웅 이사는 과거 공단 해외취업지원을 통해 H Mart에 입사해 그 의미가 더욱 깊다.

이번 채용은 유통관리 및 매장관리 직종을 대상으로 중간관리자를 뽑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전문직 취업비자인 H-1B를 통해 취업할 예정이다.

H Mart 인사실장 차재문 전무는 “회사의 빠른 성장에 발맞추어 한국 유통업계 경력자를 채용하고, 소매업의 본고장인 미국에서 커리어를 쌓을 수 있도록 회사가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이번 채용에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공단은 코로나19로 해외취업이 어려운 상황에서 청년실업을 해소하고 해외취업 기회를 확대하고자 H Mart 이외에도 다양한 기업을 대상으로 월드잡플러스(www.worldjob.or.kr)를 통해 구직자를 모집하고 화상 채용설명회(라이브 웨비나) 등을 지원하고 있다.

국내 4개 해외취업센터를 통해 해외취업아카데미(K-Learning), 국가별, 직종별 특화 해외취업 K-Class, 취업자 커리어토크, 찾아가는 해외취업설명회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해외취업 연수기관도 2월 중 선정을 마치고 새로운 연수과정을 준비 중이다.

공단 어수봉 이사장은 “앞으로도 해외의 양질의 일자리 개척을 통해 다양한 취업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문 의: 해외취업기획부 제은솔 (052-714-8606)

[출처] 고용노동부 보도자료(2021.03.08)

김종주 기자  kgu1959@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딤딤섬, 잠실 롯데월드몰점 신규 매장 오픈
딤딤섬, 잠실 롯데월드몰점 신규 매장 오픈
여성의 감기 질염, 세심한 치료와 예방관리 필요
여성의 감기 질염, 세심한 치료와 예방관리 필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