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타
코성형, 전체적인 얼굴 균형을 고려해야!강남역 신데렐라성형외과서 상담 가능
  • 손수미 기자
  • 승인 2021.02.23 00:38
  • 댓글 0

코 성형수술은 눈 성형과 함께 작은 변화로 얼굴 이미지에 큰 변화를 줄 수 있어 인기가 높은 수술법이다. 큰 절개가 없어 회복 기간도 비교적 짧아 간단한 수술로 여겨질 수 있지만, 얼굴 중심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얼굴 윤곽의 비율과 이마, 코, 앞턱으로 이어지는 페이스라인까지 고려해야 해 술기적 난이도가 비교적 높다.

코 성형수술은 원하는 코 모양과 함께 개개인의 피부 두께와 뼈, 근육, 지방 등 코의 해부학적 구조와 기능적인 부분을 복합적으로 반영하여 수술하여야 한다. 

짧은 코, 긴 코, 휜 코, 매부리 코, 복코 등 코가 발달한 양상을 충분히 반영하고, 맞춤 디자인 플랜을 세워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도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의 코 성형 트렌드는 단순히 코를 높이는 데에서 나아가 코와 코 주변의 조화를 아름답게 맞추는 것에 중점을 둔다. 

특히 코끝 부분의 모양을 예쁘게 하기 위해 비주라고 하는 콧구멍 사이의 기둥부를 높이고, 비주의 하단부에서 입술까지 이르는 각도인 비순각을 고려하는 것이 추세다. 절대적인 것은 아니나 여자는 비순각이 100~105º, 남자는 90~95 º를 이룰 때 이상적이라고 본다.

이 밖에 성형수술과 함께 비염이 있다면 집도의와 상의하여 고주파를 이용해 호흡을 개선하는 비염수술을 동시에 진행하여 기능적인 문제도 개선이 가능하다.

 

사진제공- 강남역 신데렐라성형외과의원

이영석 원장은 "코 성형에 있어서 성형 트렌드보다 더 중요한 것은 조화로운 아름다움을 만드는 것에 있다”며, “환자의 얼굴에서 장점은 극대화시키고 단점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수술계획을 잡아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기에 수술 전 집도의와 충분히 상의하여 수술의 방향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손수미 기자  flyhigh616@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수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