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관소식
국민 아이디어로 문제 해결이 필요한 기업들 모두 모여라!-‘아이디어 플랫폼(IDEASTORE)’ 참여기업 및 과제 모집 -
  • 김종주 기자
  • 승인 2020.12.18 11:48
  • 댓글 0

 특허청(청장 김용래)은 내년 2월 「아이디어 플랫폼 (IDEASTORE)」 개통에 앞서 오는 1월 15일까지 플랫폼 참여기업 및 플랫폼을 통해 국민의 아이디어 공모가 필요한 기업 과제를 사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12월 17일부터 약 4주간 진행되며, 국민의 아이디어에 관심 있는 기업이나 기관(단체) 또는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든지,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해결하고자 하는 과제(①기업문제 해결, ②사회문제 해결)를 선택하여 신청하면 된다.

 참고로 「아이디어 플랫폼(IDEASTORE)」은 온라인에서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변화와 혁신을 꾀하는 기업에 연계되어 활용될 수 있도록 마련된 장으로,
기업은 국민의 아이디어로 해결하고자 하는 과제가 있을 때 플랫폼에 올려 새로운 아이디어를 모집할 수 있고 국민은 자신의 아이디어를 언제든지 게시할 수 있어, 온라인에서 상시 자발적인 아이디어 거래가 가능하다.

 2021년 하반기부터 유료화 예정인 「아이디어 플랫폼(IDESTORE)」은, 플랫폼 개통 초기에 다양한 기업들이 참여해서 아이디어 거래 서비스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한시적으로 무료로 운영될 계획이다.

 특히 특허청은 이번 사전모집 기간 내 과제를 신청한 기업을 대상으로 플랫폼 이용수수료 감면 또는 면제 등의 ‘아이디어 플랫폼 기업멤버십(유료) 혜택’을 플랫폼 유료화 이후 1년간 무상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국가지식재산거래플랫폼(www.ipmarket.or.kr)을 통해 확인하거나, 한국발명진흥회 지식재산거래소(02-3459-2809, 2728)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특허청 김기룡 아이디어거래담당관은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기업의 제품ㆍ서비스 혁신에 활용될 수 있도록 손쉽고 안전한 아이디어 거래 환경을 제공하는 데 만전을 기하겠다”며, 

 ”혁신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이 시기에 많은 기업들이 온라인 아이디어 플랫폼을 통해 외부의 혁신 역량을 적극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특허청 홈페이지 2020.12.16 보도자료

김종주 기자  kgu1959@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