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관소식
한국고용노동교육원, 「노동인권교육 활성화 방안 토론회」 개최- 노동인권교육 활성화 방안을 위한 교육원 역할.기능 모색-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11.16 22:48
  • 댓글 0

 한국고용노동교육원(원장 노광표)은 11월 17일(화) 14시,「노동인권교육 활성화 방안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국정과제인 노동 존중 사회 실현에서 중요한 노동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노동인권교육 현황.실태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여 한국고용노동교육원(이하, ‘교육원’)의 위상 및 역할을 모색한다는 데에 주된 취지가 있다.

 고용노동부 노사관계법제과, 교육부 민주시민교육과, 한국노총 조직본부 교육국 및 한국공인노무사회 등이 참석하여 발표 및 토론을 진행하고, 관련 당사자 및 많은 분의 참여를 위하여 유튜브를 통해 토론회를 생중계할 예정이다.

 본 토론회에서 논의되는 내용은 청소년노동인권교육과 취약계층(미조직노동자 및 영세자영업자 등) 대상 노동인권교육으로 구분되어 진행된다.

 행사는 노광표 한국고용노동교육원 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환경 노동위원회 국회의원 및 서울특별시 교육감 등의 축사로 막을 연다. 본원이 조사한 ‘노동인권 교육 실태 조사와 교육 활성화 방안”의 결과를 토대로 ‘청소년노동인권교육 실태와 활성화 방안’과 ‘취약계층 노동인권교육 실태와 활성화 방안’ 두 세션으로 나누어 발표 및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제1세션에서는 청소년노동인권교육 실태와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중앙단위와 지역단위의 청소년노동인권교육 현황 및 시도교육청 노동인권교육에 대한 평가와 시사점 등을 다루고, 제2세션에서는 취약계층 노동인권 교육 실태와 활성화 방안을 바탕으로 취약계층 노동교육 실태조사에 대한 발표를 진행한다. 두 세션 모두 기관 참석 토론을 통해 노동인권교육 활성화와 이를 위한 교육원의 역할 및 기능에 대한 의견을 개진할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를 통하여 노동인권교육 활성화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 뿐만 아니라, 한국고용노동교육원의 출범을 계기로 노동교육 총괄기관으로서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각계의 다양한 요구를 수렴할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고용노동교육원 김도영 연구원(☎031-760-772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기사 출처 : 정책브리핑 (고용노동부, 2020.11.16)

김동명 기자  ian4546@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한국기술개발협회, 2021년도 무상환  정부지원금 조달을 위한 기업R&D역량  무상진단 코칭지원사업 공고
한국기술개발협회, 2021년도 무상환 정부지원금 조달을 위한 기업R&D역량 무상진단 코칭지원사업 공고
한국기술개발협회, 2021년도 제1차 기업R&D지도사 및 실무자 양성 지원사업 공고
한국기술개발협회, 2021년도 제1차 기업R&D지도사 및 실무자 양성 지원사업 공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