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업계소식
을지대 아웃도어산업연구소 (주)컴플렉시온 업무협약 체결스포츠산업 실무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에 힘쓰겠다
  • 이동진 기자
  • 승인 2020.09.17 15:34
  • 댓글 0

스포츠산업 실무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을지대 아웃도어산업연구소, ㈜컴플렉시온 업무협약 체결 

 

을지대학교 아웃도어산업연구소와 (주)컴플렉시온은 국민체육진흥공단 ‘2020년 스포츠산업 실무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9월 15일 체결하였다.

산학협력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➀ 소셜미디어 활용능력 향상을 위한 전문 기술 지원. ➁ 아웃도어 산업 분야 홍보 관련 컨설팅 서비스 지원. ➂ 협력 기관의 전문 기술 및 네트워크 활용 등, 기타 협력 가능한 모든 사항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기로 하였다.

을지대학교 아웃도어산업연구소는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산업 실무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사업을 2년 연속 수주하였으며, 그 외에 연구 활동 사업, 스포츠 재단과 함께하는 사회 공헌 사업,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와 산학 협력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주)컴플렉시온은 뇌파 및 아이트래킹 측정 기기를 이용하여 추출한 생체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분석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컨텐츠 브랜딩 및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기획, 설계, 실행하는 뉴로 커뮤니케이션 기업이다.

국민체육진흥공단 2020년 스포츠산업 실무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사업에 참여하는 한승진(을지대학교 스포츠아웃도어학과) 교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포츠산업 예비 전문인력이 소셜미디어 활용, 기획, 운영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학부연구원으로 참여하는 정우엽(을지대학교 스포츠아웃도어학과 4학년) 학생은 “사업 취지에 맞게 스포츠산업 현장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 실습, 멘토링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음으로서 예비 스포츠산업 실무역량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고 전했다. 

이동진 기자  l30080597@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동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