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업계소식
아이들랩,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 사업으로 아이고고 앱 출시- 언택트 시대를 선도하는 키즈 서비스
  • 손수미 기자
  • 승인 2020.09.10 13:57
  • 댓글 0
유아동 맞춤형 수업 매칭 애플리케이션 ‘아이고고’

주식회사 아이들랩(대표 박형준)이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을 통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이고고는 5~13세 유아동의 발달 상황과 특성을 파악하기 위한 고객 상담 데이터를 기반으로 독서, 분야별 예술, 소프트웨어(SW) 코딩, 놀이체육, 원어민 회화 등 2천여 개가 넘는 소규모의 가정방문 클래스와 스튜디오 클래스를 직접 연결해주는 서비스다.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을 통해 웹기반으로 운영되어 오던 '아이고고' 서비스를 애플리케이션으로 개발했다.

학부모 이용자는 아이고고에 등록된 약 700여 명의 분야별 선생님과 일대일 상담부터 교육 과정 조율, 수강 신청 결과까지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자동으로 유저간의 소통이 가능한 모바일 채팅 시스템을 적용해 CS의 리소스를 타 업무에 분배해 보다 장기적인 기업성장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됐다. 

 

아이들랩은 앱 출시와 함께 코로나19로 인해 자녀의 교육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부모들을 위해 홈스쿨링을 진행할 수 있는 키트 6종인 ‘아이고고 선물 꾸러미’를 한정판매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박차훈 MG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지원사업을 통해 사회적기업들이 보다 나은 소셜임팩트를 낼 수 있는 환경을 만들 것”이라며 “MG새마을금고는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만들어내는 사회적기업들과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은 새마을금고중앙회와 함께일하는재단이 사회 문제 해결 및 일자리 창출에 탁월한 사회적경제기업을 육성하고자 운영 중인 지원사업이다. 2018년 지원 이래 총 25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해 13억 원의 성장자금과 개별 기업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소셜임팩트, #아이고고, #MG희망나눔소셜성장지원사업

손수미 기자  flyhigh616@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수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