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탐방 제품소개 멘티기업소개
(주)동부케어-인공지능과 양방향TV의 연동으로 차상위 계층 시니어에게 스마트한 복지 제공하는 반려큐브 서비스
  • 김연우 기자
  • 승인 2020.08.31 19:43
  • 댓글 0

전국 30만명의 요양보호사는 시니어들의 실제 눈과 귀, 손과 발이 되어 주고 있다.  요양보호사가 웃으면 시니어들의 삶이 행복해진다고 할 정도로 요양보호사의 역할은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 하지만 요양보호사들의 업무는 너무나 고되고, 해야 할 업무들은 산재해 있다.

반려큐브는 인공지능 기반의 셋톱박스를 TV와 연동해 요양보호사의 업무를 도울뿐아니라, 내장된 인공지능스피커와 양방향서버스를 통해 다양한 재가서비스들을 손쉽게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무엇보다 요양보호사의 업무를 더욱 고되게 만들었던 갖가지 행정업무를 간편화 한다.

시니어들이 일상에서 가족처럼 지내는 디바이스인 TV는 일방적으로 제공되는 영상콘텐츠 중심으로만 구성되어 있어 시니어 일상의 실제적인 동반자 역할을 못하기에 반려큐브는 TV를 시니어의 필요와 환경에 맞게 활용할 수 있도록 바꿔주는 최초의 시니어 전용 스마트 셀톱박스다.  내장된 인공지능스피커와 디지털 양방향방송이 연동되는 디바이스를 통해 재가케어서비스, 건강, 정보, 여가, 커뮤니티, 콘텐츠 등의 다양한 서비스들과 맞춤식 의료 서비스들을 24시간 손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주)동보케어는 시니어케어 전문 사회적 기업으로 디지컬헬스케어 기업, 양방향방송서비스 기업의 사회적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대한민국 차상위계층 노인들의 삶의 질 개선을 이루어 내고있다.

김연우 기자  yh7079@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연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