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업계소식
코 수술 후 코 필러, 전문의에게 안전하게 시술해야
  • 손수미 기자
  • 승인 2020.06.19 14:37
  • 댓글 0

 

 

대학생 A 씨(22)는 코가 매우 낮고 퍼진 모양이 불만이어서 조금만 높아져도 만족할 거라 생각하고 코 성형 수술을 했다. 하지만 욕심은 끝이 없는 건지 충분히 상담을 하고 수술을 한 것이지만 수술 결과는 만족스럽지 못했다. 코는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러워지는 게 아니라 계속 수술한 티가 나고 모양도 처음 얘기했던 그 모양이 아니어서 재수술을 고민하고 있지만 재수술 비용과 부작용 등이 부담스러워 선뜻 결정하기가 어렵다.

 

분당 로즈 피부과 배지영 원장 

코 성형은 눈 성형과 함께 가장 선호하는 성형수술 중 하나지만 코 성형 수술 후 여러 가지 이유로 재수술을 고민하는 이들이 많고 실제로 재수술 비율이 가장 높은 수술 중 하나다.

 

보형물이 비쳐 보이거나 보형물 윤곽이 또렷하게 티가 나는 경우, 코 끝 조직이 자꾸 줄어드는 경우, 짝짝이 콧구멍 등의 문제점들이 그 원인이다. 또한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나 성형수술을 받고 시간이 흐른 후 코 모양을 살짝 바꾸고 싶거나 수술 후에 휘어진 콧대를 교정하고자 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한다. 하지만 재수술의 경우 비용 부담과 고통에 대한 두려움, 또 다른 부작용에 대한 우려로 쉽게 결정하기 힘들다. 이런 경우 수술에 대한 부담이 적은 필러로 교정이 가능하다.

필러는 비교적 시술 시간이 짧고 통증뿐만 아니라 시술 후 흉터나 부기, 멍 등의 부작용이 적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주사만으로 시술이 가능해 수술에 대한 부담이 적다. 시술 후 즉시 효과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시술하는 의료진에 따라 그 결과는 천차만별이므로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분당 로즈피부과 배지영 원장은 “코 수술을 한 경우 구축으로 인해 필러 시술 시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피부 괴사의 위험이 증가해 시술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으나, 못하는 것은 아니다. 코 수술 후 필러는 코 안쪽 조직 흉터에 따른 혈액순환과 조직 상태를 확인한 후 조심스럽게 진행해야 한다. 부작용을 가져올 수 있는 과도한 욕심은 피해야 한다. 또한 부작용이 우려되고 효과가 떨어진다고 판단되는 경우는 시술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문의는 031-714-9970 

 

 

 

손수미 기자  flyhigh616@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수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