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업계소식
코로나 온라인 개학, 수업 스트레스와 집중 관리에 앱 더집중 이용 늘어
  • 손수미 기자
  • 승인 2020.04.21 23:50
  • 댓글 0

 

코로나19의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지난 9일 중3과 고3 학생들이 온라인 개학을 한데 이어, 16일에는 전국 초등학생들의 2차 온라인 개학이 시작됐다. 전국의 초.중.고등학생 400만명이 원격 수업을 진행하는 가운데 수업에 집중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나타나는 등 “사실상 부모 개학”이라는 웃지 못할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특히 중·고등학생들이 온라인 개학으로 기존보다 학습 효율이 떨어질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우려된다면 상대적으로 주의력이나 집중력이 약한 초등학생들의 경우에는 스스로 학습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이 부족해 수업진도를 제대로 따라가지 못하는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초등학생 학부모 박모(41)씨는 “화상통화 플랫폼을 활용하여 선생님과 학생들이 직접 대화를 주고 받는 수업도 있지만, 온라인 클래스나 학습자료를 활용한 자율학습 등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경우도 있어 면대면 학습보다 집중력이 떨어질 수 밖에 없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런 분위기에서 최근 학부모들에게 다시 주목받고 있는 키워드가 집중력 향상이다. 집중력 향상을 위한 트레이닝이나 식품보조제 섭취 등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특히 지난해 출시한 옴니핏브레인 ‘더 집중’ 어플이 관심을 끌고 있다. 스스로 집중력을 관리할 수 있는 ‘더 집중’ 앱의 이용자 수는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개학 후 이전에 비해 두 배 증가했다.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인 옴니핏 브레인을 연동하여 사용하는 앱인 '더 집중'은 다양한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다. 옴니핏 브레인을 착용하고 1분간 측정하면 현재 두뇌상태를 체크하고, 내 두뇌 상태에 맞는 훈련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온라인 개학 등으로 집에서 수업을 진행해야 하는 학생들이 집중력을 잃지 않도록 하는 인공 지능 집중 도우미 기능이 주목받고 있다. 이는 ‘인공지능 모드’를 통해 학습 중 뇌파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뇌파의 변화에 따라 자동으로 콘텐츠를 제공한다. 최적의 두뇌컨디션을 유지하여 꾸준히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이다. 학습이 완료되면 학습하는 동안의 집중 시간, 집중 패턴분석 리포트도 받아볼 수 있다.

 

또 뉴로피드백 원리를 적용한 집중력 게임과 힐링 뮤직 등의 기능도 포함되어 있어 학생들이 지루하지 않게 집중력을 강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옴니핏 브레인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 두기에 따른 온라인 개학으로 선생님과 부모님들이 일일이 돌봐줄 수 없는 상황에서 옴니핏브레인의 더집중 앱 이용자가 증가했다. 학생들 혼자서도 집중력 관리나 스트레스 관리를 도와줄 수 있는 앱을 찾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옴니씨앤에스 김용훈 대표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교육기관 개학 연기 등 사회적 거리 두기의 여파로 학부모들의 이용 문의가 많다”며 “학생들이 옴니핏브레인으로 집중력을 길러 학습에도 도움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옴니핏은 마음 방역 7계명을 발표하는 등 코로나19로 발생할 수 있는 코로나 블루 극복에 힘쓰고 있다. 더 쉼과 더 집중 앱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옴니핏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옴니씨앤에스의 옴니핏브레인 상담 문의는 070-4991-9720.

 

코로나 온라인 개학 후 옴니핏 브레인 더집중 어플 인기

 

손수미 기자  flyhigh616@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수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