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탐방 이달의 화제기업 멘티기업소개
프로젝트그룹 앤더, 마케팅 기반의 유·무형 콘텐츠 개발로 BTL업계의 세대교체 신호탄 되겠다.
  • 길영훈 기자
  • 승인 2020.02.25 11:03
  • 댓글 0

프로젝트그룹 앤더, 마케팅 기반의 유·무형

콘텐츠 개발로 BTL업계의 세대교체 신호탄 되겠다.

“남다른 기획력을 갖춘 젊은 기획자들이 모여 만든 스타트업”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우려로 기업 및 관공서 행사들이 잇따라 연기, 취소 사태를 맞고 있다. 매년, 각 종 사회적 분위기 또는 이슈에 따라 먼저 직격탄을 맞는 업계는 단연 사람들과 대면하는 BTL 프로모션, 전시 및 행사 대행사들이다.

 또한, 기술과 시대의 변화에 따라 마케팅의 흐름이 다변화되고 있는 가운데 기업들의 마케팅의 방향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옮겨가며 디지털 콘텐츠 마케팅이 확대되고 있어 업계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하지만, 프로젝트그룹 앤더(이하 앤더)는 시장을 이해하고 사람들이 원하는 환경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독자적인 유무형의 콘텐츠 개발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앤더를 리딩하고 있는 두 젊은 임원은 BTL 대행사에서 12년 이상의 경험으로 업(業 )에 대한 발상의 전환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생각하여, 소비 시장을 개척하는 능동적인 자세로 새로운 마케팅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차별화 된 기업으로 만드는 것이 목표다.

 앤더는 기존방식을 깨고 새로운 기획을 선제안하는 회사로서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확실히 했다. 최근 진행한 시승 행사에서는 이전에 없던 새로운 기획 방향을 제시하여 세분화된 타깃팅 전략으로 브랜드의 격을 높이고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했다는 찬사를 받았다.

 또한, 브랜드의 로열티 강화를 위한 고객 행사에서는 아이템 나열위주의 프로그램에서 화보투어라는 새로운 포맷을 제안하여 고객들과 클라이언트의 대만족을 이끌었다.

 이에, 앤더는 이미 소비 시장에서 검증된 시승 행사와 화보투어 콘텐츠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고 시승전문회사 및 화보투어 프로그램을 구체화하여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경험 콘텐츠 기업으로서 사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또한, 미래 산업의 한축을 담당할 도시 재생을 기반으로한 반려동물 사업을 접목한 콘텐츠로 우리나라의 지역 균형발전에 도움이 될 여행 및 먹거리 사업에도 기발한 기획력을 발휘중이라고 한다.

 앤더의 주 업무분야는 프로모션, 기업행사, 컨퍼런스 등을 기획 및 운영하는 스타트업이지만 차별화된 기획력과 탄탄한 실무경력으로 업계에서 많은 러브콜을 받고 있다.

 앞으로, 앤더는 각 분야의 스페셜리스트들과 긴밀한 협업을 맺고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지속 개발할 예정이며, 기존 대행 시스템 구조를 탈피하여 콘텐츠를 상품화하여 제공하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갈 계획이다.

길영훈 기자  reroad92@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길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한국기술개발협회, 2020년도 제27회 기업R&D지도사 자격검정시험 시행계획 공고
한국기술개발협회, 2020년도 제27회 기업R&D지도사 자격검정시험 시행계획 공고
‘셀럽뷰티’ 이시영의 피부 탄력 관리 비법은 초음파 마사지기 ‘웰로 리프텐’
‘셀럽뷰티’ 이시영의 피부 탄력 관리 비법은 초음파 마사지기 ‘웰로 리프텐’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