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관소식
기술혁신 선도할 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 출범!국무총리, 소재·부품·장비 국산화에 대한 정부의 지원 의지를 밝히면서 강소기업의 기술혁신 당부
  • 강진식 기자
  • 승인 2019.12.18 12:56
  • 댓글 0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중기부)는 17일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 출범식」을 개최했다.

출범식에는 이낙연 국무총리를 비롯해 박영선 중기부 장관,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55개 강소기업 관계자, 평가위원, 국민심사배심원단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선정심의위원장인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은 “기업이 제출한 향후 5년간 기술혁신과 사업계획에 대해 현장 방문부터 전문가 심사까지 총 네 단계에 걸쳐 엄격하게 평가해 55개 기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투명한 평가를 위해 도입한 국민심사배심원단의 평가가 분야별 최고 전문가인 선정심의위원의 평가와 80% 이상 일치하는 흥미로운 결과가 나왔다. 이는 국민 누구나 인정할만한 우수한 기업이 선정됐다는 방증”이라고 설명했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국민과 함께 선정한 강소기업이 소재·부품·장비 국산화와 미래 신산업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한 뒤,

“국민들께서도 관심의 끈을 놓지 않고 강소기업의 성장 과정을 지켜보시면서 늘 응원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선정하지 못한 45개 강소기업은 내년 추가 공모를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

 

강진식 기자  kkang0605@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진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