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업계소식
파력발전 기업 인진, SK이노베이션의 친환경 캠페인에 적극 동참
  • 손수미 기자
  • 승인 2019.10.17 11:29
  • 댓글 0

주식회사 인진은 친환경 청정에너지 기술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추구하는 기업으로 최근SK이노베이션이 개최한 ‘아.그.위.그.(I Green We Green) 베트남’ 친환경 캠페인 행사에 동참하였다.

SK 이노베이션의 ‘아.그.위.그 베트남’ 캠페인은 베트남 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지난 10월 1일베트남 남딘(Nam Dinh)성 쑤언투이(Xuan Thuy) 국립공원에서 개최되었으며 행사에는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과 SK이노베이션이 지원하는 환경분야 사회적기업 및 소셜벤처 대표들이 참여했다. 위 행사에서 주식회사 인진은 양국 정부 관계자들과 기업 관계자 그리고 현지 학계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 파력발전 프로젝트의 소개 및 현황에 대한 발표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한편 이날 행사가 끝난 뒤, 모든 행사 관계자들은 쑤언투이 국립공원 인근 부지에 맹그로브 묘목 5백여 그루를 심어 그 의미를 더했다. 맹그로브 숲 복원사업은 SK이노베이션의 ‘1% 행복나눔기금’후원 테마 중 하나이며 지구 온난화 대응을 위한 글로벌 사회공원 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져 있다.

주식회사 인진은 지난 6월 SK이노베이션, 와디즈와의 소셜벤처 프로젝트로 17분 만에 크라우드펀딩 목표금액 7억5000만원의 투자유치를 성공했다. 최종 청약금액은 목표 금액의 338%인 25억원으로, 투자자들의 큰 관심이 펀딩으로 이어진 바 있다.

인류의 행복에 창의적으로 기여하자'를 모토로 파도 에너지의 잠재력을 상용화하기 위해 노력하는 인진은 향후 캐나다와 영국, 인도네시아 등의 도서지역에 친환경적인 전력을 공급, 글로벌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손수미 기자  kiwipr@naver.com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수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