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업계소식
V라인 얼굴을 위한 안면윤곽 성형 후 고정핀은 꼭 제거 해야 한다?
  • 손수미 기자
  • 승인 2019.10.15 16:42
  • 댓글 0

작고 갸름한 V라인 얼굴형은 예쁜 얼굴형의 중요한 조건 중에 하나다. 하지만 모두가 작고 갸름한 얼굴형을 타고 나지는 않기 때문에, 호감가는 얼굴형으로의 개선을 위해 안면윤곽성형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안면윤곽 성형을 고민하는 사람들 중 수술 방법이나 효과만큼 많이 궁금해 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수술 시 사용한 고정핀은 어떤 소재이며, 제거를 해야하는지에 대한 점이다.

 

안면윤곽 수술의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첫 번째는 깎는 형태이고, 다른 하나는 뼈를 잘라서 움직이는 방법으로 나눌 수 있다. 그 중 사각턱축소술과 같이 뼈를 깎는 수술은 고정핀이 사용되지 않지만, 광대축소술이나 (절골술이 포함된)턱끝수술 등 골격을 움직여서 효과를 보는 수술은 새 위치에서 뼈가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을 해줘야 하기 때문에 고정핀을 사용한다.

 

고정핀으로 고정한 뼈는 스스로 다시 붙는데, 개인차는 있으나 보통 3개월 정도의 시간이 소요 된다. 즉, 3개월 후에는 핀을 제거해도 크게 상관 없으며, 핀제거 수술도 3개월부터 가능하다. 통상적으로는 수술 후 6개월에서 1년 사이에 제거하는 것이 가장 좋다.

 

하지만, 핀을 반드시 제거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고정핀의 소재는 티타늄으로 치과에서 임플란트 시술 시 사용하는 것과 같은 재질인데, 뼈에 굉장히 잘 흡착하기 때문에 가지고 있어도 특별한 이물반응이나 겉으로 봤을 때 핀의 존재 유무가 느껴지지는 않는다. 다만, 치과 등 엑스레이 촬영 시에는 명확하게 보이는데, 수술한 사실을 숨기고 싶거나 엑스레이에서 핀이 보이고 싶지 않은 경우에는 핀제거를 시행하게 된다. 양악수술이나 돌출입수술 시 사용하는 고정핀도 마찬가지다.

 

압구정 페이스라인성형외과 이진수 원장

압구정 페이스라인성형외과 이진수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간혹 핀 제거를 고려하고 있지 않다가, 수술 후 몇 년이 지난 뒤 핀제거를 하고자 하는 경우가 있는데, 시간이 많이 경과하면 이미 뼈와 주변의 연부조직에 흡착된 상태이기 때문에 상태에 따라 전부 제거하는 게 어려울 수 있다. 따라서 수술 계획 시 핀 제거에 대한 부분도 함께 고려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손수미 기자  kiwipr@naver.com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수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