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탐방 제품소개 멘티기업소개
초미세먼지까지 차단하는 최첨단 자연환기 시스템~클리어창 !!!대한민국의 창! 클리어창! 전국으로 솔솔~~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9.08.06 21:55
  • 댓글 0

미국 환경 보호청(EPA)에 따르면 적절한 환기를 하지 않을 시 실내 공기가 최대 100배가 오염
된다고 한다. 또한 세계보건기구(WHO)는 실내 오염 물질이 실외 오염 물질보다 폐에 전달될
확률이 약 1000배 높다고 추정하고 있다. (출처 : 환경부)
미세먼지 포비아(phobia,공포심)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요즘 자연 환기 홈케어 시스템으로 미세먼지에 대한 대비책을 제시한 기업이 있어 찾아보았다.

최첨단 나노 섬유 기술과 친환경 무기 항균제 기술을 접목한 세계 최고의 자연 환기 홈케어 시스템으로 미세먼지 시장에 도전한 기업 클리어창(채태웅 대표)은 2019년 7월08일 클리어창이라는 BRAND 등록을 시작으로 공식 사업의 첫 출발을 알렸다.

지금까지 판매되고 있는 미세먼지 필터 및 창에서 나타난 단점과 불편함은 이러하다.

우선 방진망이 3년 마다 필터 교체에 따른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
또한 빗물이 차단이 되지 않아 비오는 날 환기를 할 수 없으며, 설치가 복잡하기 때문에 DIY에 대한 부담이 있다. 여기에 미세먼지 차단을 위해 방진망을 촘촘하게 만들기 때문에 통풍에 관한 문제점도 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클리어창에서는 기존 제품들의 교체시기를 반영구 미세먼지 차단 나노 기술 방진망으로 적용하여 3년마다 방진망을 교체할 필요가 없도록 하였다.

최첨단 나노 섬유 기술과 친환경 무기 항균제 기술을 접목한 세계 최고의 자연 환기 홈케어 시스템


비오는 날 빗물이 유입되지 않도록 무독성 친환경 빗물 방지 창호를 30㎝ 폭으로 창문 틀 또는 방충망 틀 위에 설치하여 자유로이 열고 닫음은 물론 열림의 간격을 선택하여 실내의 오염된 공기를 환기 시킬 수 있도록 설계를 하였다.(클리어창의 대표 상품: 화창의 설명)

여기에서 빗물 방지 창호를 30cm로 설계를 한 부분도 주목해야 한다.

과학적인 설계인 베르누이 효과를 적용한 것인데, 바늘 구멍으로 황소 바람 들어온다는 속담은 과학적인 원리 베르누이(벤투리) 효과를말하는 것이다.

작은 구멍으로 센 바람이 불어온다는 것은 베르누이 원리로 설명할 수 있다.

베르누이 원리는 기체나 액체와 같은 유체는 좁은 통로를 흐를 때 속력이 빨라지고 넓은 통로를 흐를 때는 속력이 느려진다는 것인데, 이와 같이 바늘구멍처럼 작은 곳을 통과하는 바람은 속력이 더 빨라지기 때문에 통풍의 문제점을 보완한 것이다.

클리어창의 채태웅 대표는 지난 8월1일부터 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제 52회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에 참가하였다.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바꾸고 하나의 큰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미세먼지 관련 방진망과 화창을 소개하면서개인과 가족의 공간을 넘어 학교 등 다중이용시설 또한 실내공기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미세먼지 창에 함께 할 파트너의 만남을 가졌다.

클리어창의 최첨단 자연환기 홈케어시스템으로 더욱 심각해질 미세먼지 피해를 줄여주는 시장에서 신선한 돌풍을 예상하며 건강한 대한민국의 창을 열어줄 클리어창의 성장을 기대해본다.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제 52회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에 참가한 클리어창

기업명:(유)광일에너지 클리어창

연락처:1833-7837 , 010-7318-3387

홈페이지:www.clearchang.com

 

김동수 기자  hermes@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뚱딴지???
뚱딴지???
파력발전 기업 인진, SK이노베이션의 친환경 캠페인에 적극 동참
파력발전 기업 인진, SK이노베이션의 친환경 캠페인에 적극 동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