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업계소식
박영선 중기부 장관, 여성기업인과 현장 간담회 가져
  • 박정홍 기자
  • 승인 2019.05.27 08:24
  • 댓글 0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지난 24일 한국여성경제인협회에서 여성기업인과 현장 감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여성 기업들이 창업이나 기업경영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 사항을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며 이 과정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모아 정부 정책에 반영하고자 마련된 자리이다.

박영선 장관은 여성 기업인 단체장, 청년 여성 창업가, 일자리 창출·수출 우수 기업 등과 만난 자리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 우리 경제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해 온 여성기업인들을 격려하면서, "우리 경제가 1인당 국민소득 3만 불을 넘어 선진국으로 자리 잡기 위해서는 '상생과 공존'을 바탕으로 중소기업 중심 경제구조로 체질을 개선해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우리나라 전체 기업 수의 39%, 일자리의 24%를 책임지고 있는 여성기업의 역할을 강조하면서, "여성 창업 활성화와 여성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해 정부에서도 창업·벤처, 판로·수출, 기술혁신 등 여러 방면에서 지원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간담회에 참석한 여성기업인들은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과 함께 여성기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건의사항을 전달하였으며, 특히 정보나 네트워크 부족, 차별 관행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기업들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과 함께, 정책집행 과정에서도 정부가 세심히 살피고 챙겨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대해 박영선 장관은 "애로나 건의사항은 꼼꼼히 살펴 바로 개선이나 실행이 가능한 것들은 조속히 해결방안을 마련하고, 타 부처 등과 협의가 필요한 사항들은 여성기업의 대변인으로서 잘 전달해 머리를 맞대고 해결방안을 찾아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정홍 기자  hongkam@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정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인천을 대표하는 인천경제자유구역내 청라국제도시 최초 지식산업센터 ‘청라에이스하이테크시티' 분양
인천을 대표하는 인천경제자유구역내 청라국제도시 최초 지식산업센터 ‘청라에이스하이테크시티' 분양
가스공사, '빅데이터·인공지능 스타트업 경진대회' 개최
가스공사, '빅데이터·인공지능 스타트업 경진대회' 개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