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업계소식
유앤아이, 2019년 1Q 매출액 84억원 달성… 분기최대●유앤아이 의료사업부문 매출 67억원… 전년동기대비 60%↑
  • 최은식 기자
  • 승인 2019.05.15 23:07
  • 댓글 0

생체흡수성 소재 의료기기 전문기업 유앤아이㈜(대표 구자교)가 2019년 1분기 매출액 84억원을 달성했다고 15일 공시했다.

유앤아이는 2019년 1분기 매출액 84억원, 영업이익 2.9억원, 당기순이익 7400만원으로 연결 기준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으며, 순이익은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유앤아이는 1분기 매출에 대해 84억원의 매출 중 의료사업 매출이 67억원을 기록, 개별 분기 기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가격 경쟁력이 높은 해외 및 미국 법인에 마케팅을 집중해 이익 기반 성장이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수출 중심기업인 유앤아이는 2018년 미국 법인을 포함해 의료사업부문에서 180억원을 달성하면서 연간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올해 1분기 역시 성장 추세인 중남미 시장 및 ASEAN 신흥시장을 개척하면서 해외매출이 급증했다.

또한 신규로 추진되고 있는 스텐트 사업 역시 2년 간의 지속적인 투자와 마케팅을 통해 서울대, 연세 세브란스 등 30개 이상 국내 대형병원에 등록이 완료됨으로써 올 1분기 매출 성장을 도왔다. 유앤아이는 추가적인 유통망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다.

유앤아이는 신규사업 중 추가로 추진되고 있는 Biologic 골대체제 사업 역시 이미 국내 합성골(미국 Wright Medical社 총판계약) 시장에서 안정적인 매출구조와 영업망을 구축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1분기 미국 Lifelink의 동종골(Allograft)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어 RTI Surgical의 제품을 하반기 출시할 예정이라며 유앤아이의 2019년 매출은 전년 최대 매출을 뛰어넘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유앤아이 개요

유앤아이는 정형외과용 의료기기를 기반 사업으로 성장 발전해 왔으며, 생분해성 임플란트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기술성 평가를 통해 2015년 11월 코스닥에 상장해 신성장기업부에 등록돼 있는 의료기기기술혁신 벤처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youic.com/

최은식 기자  kujeyeok@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은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뚱딴지???
뚱딴지???
파력발전 기업 인진, SK이노베이션의 친환경 캠페인에 적극 동참
파력발전 기업 인진, SK이노베이션의 친환경 캠페인에 적극 동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