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업계소식
유브이알, 플러그앤플레이 액셀러레이팅 기업에 선정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패니매 등 글로벌 부동산‧건축기업들로부터 공간 디지털화 기술력 인정받아
  • 최은식 기자
  • 승인 2019.03.21 09:42
  • 댓글 0
유브이알이 개발한 VR 부동산 마케팅 콘텐츠 플랫폼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 멤버사 유브이알(대표 김규현)이 미국 최대의 혁신 플랫폼인 플러그앤플레이(Plug and Play Tech Center)의 액셀러레이팅 기업으로 13일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플러그앤플레이는 구글(Google), 페이팔(Paypal), 우버(Uber), 스카이프(Skype), 드롭박스(Dropbox) 등 글로벌 기업을 배출해낸 스타트업 전문 인큐베이터로 유명하다. 플러그앤플레이는 매년 공식 파트너 기업들과 핀테크, 사물인터넷, 신소재, 보안 등 각 산업 분야에 기술력과 투자 가치가 높은 신생기업을 선발해 지원하고 있다.

유브이알은 플러그앤플레이의 공식 파트너사인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Cushman & Wakefield), 패니매(Fannie Mae) 등 세계적인 부동산·건축 기업들로부터 직접 360도 사진을 촬영 및 편집해 해당 부동산 매물에 관한 VR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한 유브이알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유브이알은 플러그앤플레이가 운영하는 부동산·건축 분야 혁신 플랫폼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선정, 4월 초부터 약 10주간 글로벌 기업들과의 파트너십 연계, 교육, 투자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김규현 유브이알 대표는 “미국 최고 액셀러레이터인 플러그앤플레이를 통해 건축과 부동산 산업의 선도기업들로부터 유브이알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아 참여기업으로 선정돼 기쁘다”며 “해당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유브이알의 기술과 비전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세계적인 프롭테크(PropTech)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종갑 본투글로벌센터장은 “기술을 통해 부동산 가치를 높여주는 산업인 프롭테크가 부동산 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차별화된 솔루션을 가진 유브이알이 이끌어갈 프롭테크 시장에서의 미래가 기대된다”며 “부동산 시장에서 새로운 부가가치를 만들어내려는 유브이알에 글로벌 기업들의 이목이 집중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유브이알은 공간 디지털화 기술을 바탕으로 공간 관련 산업 문제에 대한 토탈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이다. 가상현실(VR) 관련한 기술과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한 소프트웨어 서비스와 하드웨어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글로벌 퍼스트(Global First) 전략을 바탕으로 실리콘밸리에 지사를 두고 미국과 일본의 유망기업과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 중에 있다.

K-ICT 본투글로벌센터 개요

본투글로벌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기관으로 유망기술을 보유한 혁신기술기업이 세계시장으로 진출해 나갈 수 있도록 △유망기술 전문기업 발굴 △글로벌 지향 교육·훈련 △해외진출 가교역할 △해외 진출 지속가능 전문 컨설팅 △입주공간 등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해외 진출에 필요한 법률, 특허, 회계, 마케팅, 투자유치 등에 대해 내부 전문가들이 1차적으로 진단하고 2차적으로 외부 민간 전문기관에 연계하는 실질적인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3년 9월 개소아래 2018년 12월까지 지원기업에 투자유치 연계한 금액은 3593.8억원에 달하며, 컨설팅 건수는 총 9781건에 이른다. 해외 법인설립 69건, 해외 사업계약·제휴 414건, 해외 특허·상표출원 642건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born2global.com

최은식 기자  kujeyeok@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은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