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관소식
경상대학교, 경남 스마트 공장의 성공적인 구축을 위한 워크숍 개최경남 지역 스마트 공장 구축을 위한 이해의 장 마련
  • 황보람 기자
  • 승인 2019.01.25 22:17
  • 댓글 0

경남 거점국립대학 경상대학교 산하 스마트공장 지원센터(센터장 한관희)는 '경남 스마트 공장의 성공적인 구축을 위한 워크숍'을 지난 2019년 1월 24일 개최하였다.

경남테노파크 정보산업진흥본부 윤명현 본부장이 경남의 스마트 공장 추진현항 및 지원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지금까지 스마트 공장을 구축한 경험과 사례를 되돌아보고, 향후 스마트공장 구축을 준비하는 경남지역 기업들의 성공적인 구축을 하기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하는지 실질적인 문제에 초첨을 맞추어 그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번 워크숍은 1부와 2부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1부에서는 (주)브이엠에스솔루션즈 유석규 부사장의 'ICT 제조융합 Trend 및 선진기업사례' 강연을 시작으로 (주)에너토크 김민찬 대표의 '스마트공장 구축 사례 및 효과"에 대한 강연이 이어졌다. 또한 경남테크노파크 정보산업진흥본부의 윤명현 본부장이 '경남의 스마트공장 추진현황 및 지원정책'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였다.

한편 2부에서는 (주)엑센솔루션 채수문 이사의 '제조업의 당면 과제 및 스마트공장 구축을 위한 접근방법'에 대해 강연하였으며 특히 스마트 공장 구축을 준비하는 기업의 경우 단순히  IT 솔루션 기업만 의지할 것이 아니라 기업 자체적으로 문제점과 역량을 진단하고 요구사항을 명확하게 작성해야지만 실패를 최소화 할 수 있다고 조언하였다.

한관희 경상대학교 스마트공장 지원센터장은 "이번 워크샵에 경남지방의 많은 기업들이 관심을 가지고 찾아와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하며 스마트공장 희망 기업의 역량 진단 및 스마트공장 도입 로드맵 작성 지원 등 경남 기업의 스마트공장 구축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황보람 기자  hbr1986@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보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사업자들이 알아야 할 세금정보
사업자들이 알아야 할 세금정보
5G 파트너 안리쓰, MWC 2019 전시 참가
5G 파트너 안리쓰, MWC 2019 전시 참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