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탐방
샘미트코리아, 축산물 HACCP 황금마크인 안전관리통합인증 획득!국내 양돈산업 선도기업 (주)농업회사법인 샘미트코리아
  • 이성순 기자
  • 승인 2019.01.18 05:29
  • 댓글 0
경기 화성시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 샘미트코리아(대표이사 김종필)가 축산물 HACCP 황금마크인 안전관리통합인증을 획득했다. 축산물가공 전문업체인 샘미트코리아는 장기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장, 김호겸 경기도의회 부의장, 임재욱 전 경기도농업기술원장, 소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관리통합인증서 수여식 및 현판식을 가졌다. 

안전관리통합인증은 가축의 사육부터 축산물가공, 유통판매에 이르기까지 모든 단계에서 해썹(HACCP·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인증 경영체에게 부여하는 인증제도로, 샘미트코리아는 이번 인증으로 경기도양돈브랜드 1호 업체가 됐다. 또한 안전관리 통합인증은 ‘HACCP(해썹)의 금메달’이라 불릴 만큼 인증을 받기 위한 절차와 과정이 까다롭다. 

 


특별히 인증을 받기로 한 이유가 있다면. 소비자에 대한 ‘책임’과 ‘의무’ 때문이다. 축산물 가공업체는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축산물을 내놓을 책임과 의무가 있다. 또 유통을 오래하면서 신규 거래처를 확대할 때 친환경, 유기농, 무항생제 등 분야의 통합인증은 아직 없다는 것을 알게 됐다. 안전한 축산물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급증하는 만큼, 안전한 축산물에 대한 인지도를 높여 차별화된 전략으로 유통에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겠다는 목표도 있다. 
김종필 대표는 경기도양돈연구회장과 경기도농업CEO연합회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경기도4-H후원회장을 맡고 있는 등 40년 가까이 경기농축산업 발전과 후배양성에 힘써 오고 있다. 또한 김 대표는 “안전관리통합인증 도내양돈브랜드 1호 회사라는 자부심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축산물 가공전문업체로 발돋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성순 기자  ssleemkt@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성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