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업계소식
웹케시, 하반기 연구행정통합시스템 rERP 시스템 교육 실시전국 33개 기관 65여명의 실무자 1박 2일 교육 참석
  • 최은식 기자
  • 승인 2019.01.07 17:12
  • 댓글 0

웹케시는 자사의 연구행정통합시스템 실무자들을 위한 시스템 교육을 시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부산대학교, 충남대학교, 한밭대학교, 홍익대학교, 교통대학교 등 전국 총 33여 기관 65여명의 연구행정통합시스템 실무자가 참석하여 1박 2일 동안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이번에 교육을 시행한 연구행정통합시스템은 산학협력단의 연구비관리와 일반행정 업무를 지원하는 연구행정통합시스템으로, 현재 약 50여개 이상의 산학협력단에서 이용하고 있다. 최근에는 군산대학교, 대진대학교와 이대목동병원, 부산대병원 등의 임상센터 등에서도 시스템 구축을 진행 중이다.

연구행정통합시스템의 주요 기능으로는 △연구비수입/지출 업무를 회계/세무시스템과 연계하여 자동전표발행 및 세무신고 연동을 통한 업무 간소화 △금융기관, 카드사, 국세청과 연계한 편리한 전자증빙관리 △산업부 RCMS, 연구재단 이지바로 등 전담기관 연계로 이중업무 해소 △연구비관리체계 평가 기준 부합 및 준비 지원 등이다.

교육 첫째날은 신규기능개선 소개 및 시스템 기초사용자 교육, 둘째날은 전담기관 연계교육과 시스템 사용 중 자주 질문하는 사항에 대하여 진행되었다. 전담기관 연계중심으로 진행된 교육은 연구행정통합시스템에서 작성한 결의서를 ‘이지바로’, ‘RCMS’, ‘보건산업진흥원’, ‘국토부’ 등 각 전담기관에 전송하여 담당자들의 이중업무해소에 대한 내용 등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실제 시스템을 사용중인 삼육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시스템 도입전과 도입 후의 업무 프로세스 변화에 대하여 얘기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어 교육에 참석한 산학협력단 담당자들의 많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이상훈 담당은 “산학협력단 특성상 인사이동이 자주 발생하여 신규 사용자가 시스템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데 매년 정기적인 전문 교육이 진행되어 기초 사용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같은 업무를 진행하는 담당자들이 모여 서로 의견과 정보를 교환할 수 있어 웹케시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하여 교육을 주최한 웹케시의 이기용 이사는 “연구행정통합시스템을 이용하는 신규 사용자들에게 전문적인 교육과 실 사용자들의 불만이나 개선 요청을 직접 청취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였다”며 “교육에 참여한 분들의 의견을 잘 정리하고 수렴하여 향후 시스템 개선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구행정통합시스템에 대한 도입문의 및 소개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은식 기자  kujeyeok@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은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인천을 대표하는 인천경제자유구역내 청라국제도시 최초 지식산업센터 ‘청라에이스하이테크시티' 분양
인천을 대표하는 인천경제자유구역내 청라국제도시 최초 지식산업센터 ‘청라에이스하이테크시티' 분양
가스공사, '빅데이터·인공지능 스타트업 경진대회' 개최
가스공사, '빅데이터·인공지능 스타트업 경진대회' 개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