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업계소식
골목식당 노무 운영 ‘페이케어’, 택스케어와 전략적 업무제휴 체결
  • 조수천 편집기자
  • 승인 2019.01.07 14:58
  • 댓글 0

골목식당 직원 관리 서비스 ‘골목식당 노무’를 운영하는 페이케어는 식당세무 전문 세무법인 ‘택스케어’와 2018년 12월 28일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보다 전문적인 세무 서비스 제공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고 7일 밝혔다.

골목식당 노무는 급여 관리 전문회사 페이케어가 출시한 브랜드로, 직원이 한 명 이상인 골목식당 사장을 대상으로 월 1만원에 직원 급여 계산과 4대 보험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업무제휴로 골목식당 노무를 이용하는 고객은 기존 서비스에 더해 택스케어의 각종 식당 세금 신고와 연말정산 서비스 등을 추가로 받을 수 있게 됐다. 골목식당 노무 연회원으로 가입을 한 식당은 택스케어를 통해 기장료와 부가가치세 및 종합소득세의 신고 수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골목식당 노무가 제휴 세무사를 통해 세무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이유는 직원 관리 서비스만으로는 골목식당 운영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기에 부족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최저임금의 가파른 상승과 노무 관련 법 개정 등 급격한 경영 환경의 변화 속에서 안정적으로 식당을 운영하려면 식당 노무와 세무 지식을 갖춘 전문가의 도움이 필수다.

노무와 세무가 뗄 수 없는 관계를 맺고 있는 것도 또 하나의 이유이다. 예를 들어, 식당 운영 비용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는 인건비의 지출을 인정 받지 못하면 그만큼 소득세가 늘어나지만, 많은 골목식당이 인건비를 신고하는 데 필요한 증빙(근로계약서, 계좌이체, 4대 보험 신고, 원천세 신고 등)을 제대로 챙기지 못해 안 내도 될 세금을 내고 있다.

골목식당 노무의 최민호 대표이사(노무사)는 “연간 약 1000개의 식당에 세무와 노무 서비스를 제공해온 택스케어와 페이케어가 손을 잡은 만큼 고객들에게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조수천 편집기자  truemania00@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수천 편집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제20회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 공동주관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제20회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 공동주관
”영어의 신“ 99만원 창업의 기회를 갖추고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영어의 신“ 99만원 창업의 기회를 갖추고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