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협회소식
민간&정부 투자금 조달 맞춤코칭지원사업 계획 공고
  • 박태준 편집국장
  • 승인 2018.12.24 17:39
  • 댓글 0

국내 최대 정책자금 커뮤니티 정실미를 공식 후원하고 있는 (사)한국기술개발협회(협회장 최노아)는 ‘2019년도 투자유치 컨설팅을 통한 민간 및 정부 투자금 조달 맞춤코칭지원사업’을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하고 2019년 말까지 선착순 수시접수를 받는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번 지원사업은 투자유치를 받을 수 있는 우수한 기술 아이템을 확보한 기업, 민간(창투사 및 엔젤클럽) 투자는 물론, 공공(정부 및 지자체) 투자유치도 동시에 진행함에 있어 결격 사유가 없는 중소기업, KOTERA 전문위원단(솔루션위원회)의 전문코칭이 절실히 필요한 소기업, 기업의 성장단계별 투자금 유치 맞춤컨설팅의 파급효과가 큰 기업이라면 지원하여 투자유치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기술사업화가 답이다’의 저자인 KOTERA 조중일 전문위원은 “우수한 기술 아이템을 확보한 기업이 투자유치를 받고자 하거나 투자지원을 받고 싶어도 해당 정보와 지원제도를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고, 안다고 해도 그 방법과 절차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것이 현실“이라며 “민간(창투사 및 엔젤클럽) 투자는 물론, 공공(정부 및 지자체) 투자유치 코칭을 동시에 진행하면서 R&D 관련 공적 자금 조달이 가능한 본 지원사업에 관심을 가져보라”고 말했다.

해당 코칭 프로그램의 특징은 창업투자기관, 엔젤클럽&개인투자, 크라우딩펀딩 등을 통한 민간 투자유치 컨설팅과 정부출연금지원사업, 지식/산업재산권지원사업, 창업지원사업 등 각종 정부 투자유치 컨설팅을 동시에 진행함으로써 투자유치의 성공 확률을 보다 높이는데 목적이 있다.

기술아이템이 있는 기업이라면 창업투자기관 및 엔젤투자를 위한 기업의 IR 역량을 강화함과 동시에 기업의 성장단계에 최적화된 R&D 관련 공적 자금조달이 가능하도록 효과적인 밀착형 자문코칭을 제공받아 민간 및 정부로부터의 투자금 조달 기회를 마련, 민간 및 정부투자금 조달을 통해 기업이 한 단계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동 지원사업에 과감히 도전해볼 만하다.

 한편 비영리민간단체(NPO)인 한국기술개발협회는 협회 부설 정책자금 평생교육원을 통해 2019년 1월 7일부터 ‘2019년도 제1차 기업R&D지도사 및 실무자 양성 교육훈련 과정’을 진행한다.

4주간의 기업R&D실무자 및 지도사 교육과정을 수료하게 되면 기업R&D지도사 자격검정시험 도전에 유리한 입지를 확보할 수 있다. 동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협회 홈페이지 알림마당의 공지사항에서 지원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온라인 접수처로 제출하면 된다.

박태준 편집국장  koteratv03@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태준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코리아로봇챔피언십 1월 26일 개최
코리아로봇챔피언십 1월 26일 개최
액션RPG ‘헌드레드 소울’ 17일 양대마켓 정식 출시
액션RPG ‘헌드레드 소울’ 17일 양대마켓 정식 출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