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협회소식
제11차 기업R&D지도사 및 실무자 양성 지원사업 공고
  • 박진우 기자
  • 승인 2018.11.07 22:18
  • 댓글 0

국내 최대 정책자금 커뮤니티 정실미 다음카페를 공식 후원하고 있는 비영리민간단체 (사)한국기술개발협회(협회장 최노아)는 2018년 12월 3일(월)부터 시작되는 2018년도 제11차 기업R&D지도사 및 실무자 양성 지원사업 계획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하고 2018년 11월 30일(금)까지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공식 발표했다.


(사)한국기술개발협회는 정책자금실무도우미 다음카페를 모태로 설립되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정책자금 전문인력 양성지원 사업을 해오고 있는 비영리민간단체(NPO)다. 정실미카페 및 협회 부설 KOTERA 정책자금 평생교육원을 통해 정책자금 실무전문가 및 기업R&D지도사를 500여 명이상 배출해오고 있다.

‘KOTERA 기업R&D지도사 및 실무자 양성교육과정’을 수료한 한 수강생은 ‘기업컨설턴트로 활동하며 재무에만 국한되어, 저 스스로에게도 전문가라고 하기엔 부족함을 느끼고. 메너리즘에 빠져있을 때 이번 교육은 미래의 비젼을 느낄 수 있었다’며, ‘동기분 한 분 한 분 모두가 훌륭하시고 그분들과 인연이 될 수 있는 것에도 감사함을 느낍니다. 협회장님의 열정적인 강의와 충실한 강의내용에서 많은 것을 배웠고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수강생은 ‘그렇게 열강을 하고도 지치지 않는 협회장님입니다. 한사람도 졸수도 한눈 팔수 없는 2시간 뜨거운 강의입니다’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훈련연수 과정은 중소기업으로 하여금 정책자금을 활용한 기업 성장이 가능하도록 도움을 주는 MOP(Management of Policyfund ; 정책자금을 활용한 기업경영)를 전수하고자 기업R&D실무자 양성과정 2주, 기업R&D지도사 양성과정 4주로 구성되어 있다.

기업R&D실무자 양성과정은 중소기업 스스로 정부지원사업 활용에 대한 지식교육을 통해 사내 정책자금 실무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함이다. 기업R&D지도사 양성과정은 정부지원 사업 활용에 있어서 중소기업으로 하여금 올바른 판단과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 컨설턴트를 양성하기 위함이다.

또한, 기업R&D지도사 과정을 수료하게 되면 기업의 기술개발 아이템을 발굴하고 정부 및 유관기관의 R&D지원사업의 정보 제공 및 전 과정의 코칭 및 지도를 할 수 있는 기업R&D지도사 자격검정시험에 도전하는 데 유리하다. (사)한국기술개발협회에서 시행하는 기업R&D지도사 자격검정시험은 4주간의 기업R&D지도사 양성과정의 교육내용을 위주로 출제되기 때문에 동 과정을 이수할 경우 높은 합격률을 기대할 수 있다.

동 협회의 박진우 전문위원은 “이 자격을 갖추게 되면 기업R&D 컨설턴트 수행 및 이와 관련한 컨설팅 창업,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 위촉(전문위원, 평가위원, 강사 등), 일반기업체 취업(사내 컨설턴트, R&D기획업무, PM, PD 등)에 유리한 입지를 선점할 수 있다”며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자격시험에 도전할 만한 실력을 갖춰보라”고 말했다.

금번 기업R&D지도사 및 실무자 양성 지원사업에 신청하여 기업R&D전문가로 활동하고자 하는 예비 기업R&D지도사 및 실무자는 2018년 11월 30일(금)까지 (사)한국기술개발협회 홈페이지 또는 정실미 다음카페 공지사항에서 해당 신청양식을 받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사)한국기술개발협회는 현재 매월 선착순 수시접수를 통해 다양한 정부지원사업을 활용하고자 하는 성장 가능성 있는 중소기업은 물론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을 위한 ‘성공보장형 무상환 정책자금 조달 맞춤컨설팅 사업'을 지원 중에 있다. 동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사)한국기술개발협회 홈페이지 또는 정실미 다음카페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접수하면 된다.

박진우 기자  born2be@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진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