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탐방 이달의 화제기업
홀로비젼으로 여는 새로운 광고시장.. (주)홀로홀릭
  • 김병도 기자
  • 승인 2018.08.06 23:07
  • 댓글 0

일반적 광고 방식으로는 신문이나 잡지 등의 매체에 글로써 기사화 하거나 광고판으로 시각화하여 대중에게 전달하는 방법이 있을 것이다. 아무래도 짧은 시간에 많은 사람에게 집중력을 가지려면 시각화가 좋을 것이며 그 중에서도 움직임이 있는 영상이 구현된다면 좀 더 효과가 배가될 것이다.

그런데 이 평면영상이 입체적 3D영상으로 보여 진다면 어떨까? 여기에 주목하여 새로운 광고방식을 구현한 회사로서 지난 7월  말 부산 벡스코에서의 VR페스티벌에 참여한 업체가 있기에 소개하고자 한다.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 창의관에 소재한 홀로홀릭(http://www.holoholik.com)은 3차원 비디오 및 그래픽 영상을 고해상도의 홀로그램 영상으로 구현하여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마치 허공에 떠 있는 형상을 보고 있는 것처럼 인지하게 하는 3D 홀로그램 디스플레이(홀로비젼) 시스템 및 클라우딩 관리플랫폼을 상용화한 기업이다.

HoloVision이란 시각 잔상효과(POV)를 응용하여 고밀도 LED모듈의 고속회전 시 맺혀지는 회전공간 영역의 영상Point를 정밀하게 컨트롤하여 고해상도의 스마트형 3D 홀로그램 영상을 생성하는 디스플레이 장비이다. 

즉, 다양한 공간 내 광고홍보용 디스플레이 매체로서 기업(매장주)를 위한 최적의 시각화솔루션이라 할 것이다. 또한, 유치원, 어린이집, 학원 등 다양한 교육현장에 적용하여 아이들에게 훨씬 깊은 몰입도와 성취도를 제공하는 미래실감 체험형 시각화 교육매체 솔루션이기도 하다.

이러한 제품 및 솔루션은 대형유통매장, 영화관, 실내형 테마파크 및 박물관, 교육 시설 등 다양한 공간에 사용되어 첨단 시각솔루션으로써 공간(매장) 내의 차세대디스플레이 기기로 각광 받을 것이며, 영업매출, 교육효과는 물론 브랜드 이미지 홍보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기존 홀로그램의 고가이며 복잡하고 어려운 설치, 넓은 공간점유 등의 문제를 해결한 홀로비젼은 홀로그램디스플레이의 혁신적 대안이라 할 것이다.

본 장치시스템의 특징은 개별 프로젝션유닛, 전용 콘텐츠관리 소프트웨어로 구성되며, 각 시스템이 각각 WIFI 무선통신기능으로 연결되어 하나의 네트워크상에서 원격 통합 관리되고, 원격으로 컨텐츠 업로드도 가능하다. 
또한 BlueTooth 기능을 탑재하여 원거리에서 비디오/그래픽영상을 감상하면서 동시에 생생한sound를 재생하여 훨씬 풍부한 감동을 제공할 수 있다.

2018 서울 부산 광주 등 VR·AR 엑스포에서의 공개를 시작으로 국내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기에, 곧 프랜차이즈 매장, 테마파크, 영화관, 박물관 및 다양한 공공장소에서 크리에이티브한 홀로비전(Holovision)의 3D 홀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병도 기자  bdkim321@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