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탐방 이달의 화제기업
대한민국 밸런스 골프공 No1. 「realline」세계최초 퍼팅라인에 무게중심을 잡은 밸런스 골프공 등장
  • 이현진 기자
  • 승인 2018.07.18 21:55
  • 댓글 0

더 멀리, 더 정확하게 골퍼의 자존심을 지켜줄 수 있는 화제의 골프공(주)realline(대표 김오례)이 있어 소개한다. 

realline의 골프공이 타사의 공들과 다르게 차별화 된 점은 골프공의 무게심을 바로 잡아 퍼팅라인에 표기한 방향성과 비거리를 동시에 향상시킨 기능성 골프공이라는 부분이다.

그간 회사가 걸어온 주요 이력을 살펴보더라도 얼마나 모범적으로 이 길을 걸어왔는지 알 수 있다. 2010년 밸런스 골프공 프로젝트를 시작하여 2012년 (주)볼빅에 각종 골프용품을 납품하였고 2013년에는 밸런스 볼 기술특허(국내등록&해외PCT)를 등록하였다. 

 2014년 8월에는 기술보증기금에 기술 벤처 업체로 등록을 하였고 같은 해 12월에는 ISO 9001, ISO 14001을 인증 받았다. 승승장구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지속됐는데, 2015년 밸런스 골프공 대량 제조장치 특허등록과 경기지방중소기업청 표창장을 수상하였고, TG Corporation LIMITE수출(뉴질랜드)을 시작으로 2016년에는 TG Corporation LIMITE 로의 2차 수출 및 HOC VIEN GOLF SGA수출을 하기에 이르렀다. 더더군다나 동년 12월에는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에서 특허청장상을 수상받기도 하였다.  

타사와 밸런스공 단면비교

 2017년 2월에는 리얼라인 AM-3제품이 아마존에 입점되었고 연이어 제5회 위너자선골프대회와 KLPGA모리앤 챔피언스투어 공식지정구로 용인되기도 하였다. 2018 올해에는 시작부터 JTBC골프 레전드빅매치 공직 지정구로 인정받은데다가 2월에는 미국으로 수출을 진행했다.  이러한 끊임없는 발전에 대해 김오례 대표는 예전부터 골프 광인 본인얘기를 들려주며 열정에 대한 기치를 높였다.

특허받은 밸런스공(위 우측)과 타사 제품의 균형감각 비교실험

 “ 골프공의 어느 한쪽이 무겁다면 그건 똑바로 굴러가지 않고 무거운 쪽으로 방향이 전환될 것 입니다. 실제 골프공은 무게중심이 맞지 않으며 직진성에 오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어느 골프공 회사도 무게중심의 오차를 보정하지 못했으나 우리 회사는 그걸 합니다. 저희 리얼라인은 무게중심을 보정해서 골프공의 직진성과 일관성을 보장하는 특허기술을 가지고 퍼팅라인에 무게중심을 잡은 밸런스 골프공을 만들었습니다. 저의 꿈은 우리 회사의 기술력이 세계최고의 골프브랜드 A사에 더해져 함께 세계의 그린을 평정하는 날을 맞는 것입니다.

(주)realline 김오례대표


우리만의 자체 브랜드로 가는 것도 좋지만 거인의 어깨에 올라서서 빠르게 가는 것도 방법이라고 봅니다”라고 덧붙였다.

이현진 기자  godess1@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