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탐방 이달의 화제기업
(주)정우엔지니어링, 최적화된 'ESS 솔루션' 공개생활 주변 환경에서 고출력 이동형 전원이 필요한 곳에서 다양하게 사용
  • 김성일 기자
  • 승인 2018.07.14 19:35
  • 댓글 0

(주)정우엔지니어링(대표이사 김재일)은 지난 7월 5일(목)부터 3일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8 광주국제 IoT·가전·로봇박람회'에서 'ESS(Energy STorage System) 솔루션'을 선보였다. 

정우엔지니어링은 태양광 발전 System 및 리튬인산철 이차전지를 활용한 에너지저장장치(ESS) 전문 기업으로서, 신재생에너지를 개발, 활용하고 전기공사, 전기설계 및 감리업  전문 건설업 등록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고, 관련 분야의 축적된 노하우로 신재생에너지 전문 분야에 많은 성과를 이루고 시스템 개발 등에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리튬인산철 이차전지 제품인 캠핑용 파워뱅크, 태양광 발전소용 ESS, 독립형 마이크로 그리드형 ESS 등 제작 및 설치에 대한 전문 기술을 가지고 ESS 분야로 사세를 확장하기 하기 위하여 모든 임직원이 하나가 되어 노력을 다하고 있다.

리튬인산철배터리 파워뱅크(블루투스 모니터링)

이번 전시회에서 정우엔지니어링은 이동/유저용 ESS를 선보였다. 리튬인산철 배터리의 탁월한 안정성과 장수명을 바탕으로 야외 이동형, 캠핑용, 주말농장, 컨테이너, 요트 등에서 3kW-30kW 대용량 인버터를 사용해 생활 주변 환경에서 고출력 이동형 전원이 필요한 곳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김재일 정우엔지니어링 대표는 "해당 ESS에 올해 블루투스 시스템을 추가했다"며 "앱으로 모니터링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또한, 김 대표는 리튬이온배터리 보다 20~30% 에너지 밀도는 적으나, 폭발, 고온 안정성에 강점을 가진 리튬인산철배터리를 태양광 발전소용 ESS 제작하여 전시하였다. 상기 제품은 All-in-One 타입으로 100kW 소규모 태양광 발전의 모듈 부하에 위치하도록 설치함으로써 설치 공간을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상기 제품은 국내 태양광 발전소 신재생의무화제도(RPS)에 적합, 태양광 발전소에 공급할 수 있도록 충분한 경제성을 가진 제품이다.

태양광 발전소용 63kWh 리튬인산철 이차전지 ESS

또다른 전시 제품으로는 새로 개발한  All-in-One 20kWh 리튬이차전지 ESS 제품을 선보였다. 본 제품은 전력사정이 원활하지 못한 국내 및 국외 도서, 가정용 비상전원 등을 목적으로 경제성 및 신뢰성 확보가 가능한 신재생 발전 전력 등을 사용전원으로 변환하기 위한 전력 변환 장치를 구비한 리튬계열 배터리와 배터리 컨트롤러, 전력변환장치 등으로 구성된 독립형 마이크로그리드에 적용 가능한 All in One ESS 제품이다.

 

All-in-One 20kWh 리튬이차전지 ESS

김 대표는 "앞으로 신재생에너지 전문 기업으로서 미래 에너지의 핵심이 되는 신재생에너지 분야를 개척해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며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개발, 시장 개척으로 세계 최고의 신재생에너지 전문 회사로 성장할 것을 약속한다"고 전했다. 이어, "현재는 내수 시장에 집중하고 있으며 '태양광발전 연계형 ESS' 같은 경우엔 동남아 수출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 재)광주그린카진흥원(GIGA), 김대중컨벤션센터, 한국자동차부품협회(KAPA)가 주관한 '2018 제11회 국제그린카전시회'는 국내 최초 친환경차 전문전시회다. 친환경차의 기술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으며 친환경차, 친환경 자동차 부품 및 전장부품, 엔지니어링 설비 등 자동차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장으로 알려졌다.

김성일 기자  sikim11210@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인천을 대표하는 인천경제자유구역내 청라국제도시 최초 지식산업센터 ‘청라에이스하이테크시티' 분양
인천을 대표하는 인천경제자유구역내 청라국제도시 최초 지식산업센터 ‘청라에이스하이테크시티' 분양
가스공사, '빅데이터·인공지능 스타트업 경진대회' 개최
가스공사, '빅데이터·인공지능 스타트업 경진대회' 개최
여백
Back to Top